본문 바로가기

헬시 라이프

미인은 물을 좋아해~! 봄철 건조한 피부를 물과 포카리스웨트로 관리해요!



손끝에 잡히는 바람이 따사롭게만 느껴지는 봄이 왔습니다. 하지만 이 봄바람엔 피부를 거칠게 만드는 황사도 섞여 있고, 대기 자체가 건조해 피부에 닿을 땐 수분을 쏙쏙 뽑아갑니다. 그렇다고 화창한 봄날에 집에만 있을 수는 없죠. 그래서 포카리스웨트 블로그에서 준비했습니다. 뽀송뽀송한 아기 피부를 뽐내며 나들이 갈 수 있는 피부 관리 비법, 고현정, 임수정, 한가인 등 피부미인의 쉽고도 간단한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물과 함께한 그녀들의 봄철 건조해진 피부 관리 방법을 함께 만나볼까요?


봄에는 공기 중의 수분이 약 15%나 감소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공기가 건조하면, 피부도 함께 건조해져 눈가, 입가 부위에 잔주름이 생기기 쉬워집니다. 주름도 예방하고 피부에 생기를 되살리기 위해선 하루 8잔 이상 물을 마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몸 속의 물은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덩달아 피부도 좋아지게 합니다. 여배우들이 물을 항상 곁에 두는 이유가 있죠!


* 황사, 건조해진 날씨엔 포카리스웨트 한잔!

우리는 몸에 쌓인 노폐물이나 황사 철에 호흡기, 피부를 통해 스며든 중금속 물질을 땀이나 소변을 통해 배출시키기에 물을 자주 마셔줘야 하는데요. 이때 물과 함께 이온성분이 들어있는 포카리스웨트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온음료는 땀이나 소변처럼 몸 밖으로 배출되는 수분과 함께 ION(전해질)이 함께 빠져나가 신체의 수분 밸런스가 흐트러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몸이 정상적인 활동을 하도록 밸런스 지킴이랍니다.







피부의 보습 관리에 철저하기로 유명한 고현정! 그녀는 시간이 날 때마다 물을 마시고, 드라마 촬영 중간마다 틈틈이 미스트를 뿌려 수분이 얼굴에 마르지 않도록 합니다. 하지만 너무 지나치게 많이 뿌리면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미스트를 뿌리기 전에 기름종이로 피지를 닦아냅니다. 그리고 얼굴에 직접 뿌리지 않고 공중에 분사하면, 얼굴에 닿는 공기를 최대한 덜 건조하게 하며, 수분을 뺏아가는 걸 최소화하게 됩니다. 그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을 거예요!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게 중요하다는 사실~! 황사가 부는 봄에는 더더욱 중요합니다.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고 세안을 합니다. 세안할 때는 뜨거운 물 대신 피부 온도보다 약간 낮은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며, 너무 뜨거운 물은 피해 주세요. 세안할 때 얼굴을 손으로 문지르지 않고 물을 튕겨내듯이 세안하고, 여러 번 헹구어낸 후 찬물로 마무리하면 끝! 참 쉽죠!


※ 봄철 물을 활용한 건조한 피부 관리 방법!

1. 하루 8잔 이상 물이나 포카리스웨트를 마셔 주름도 예방하고, 피부의 생기를 되살려주기.
2. 피부에 수분이 마르기 전, 미스트를 뿌려 촉촉하게 유지하기.
3. 세안할 때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합니다. 물은 얼굴에 튕겨내듯이 세안하기.


화사한 봄날, 한 손에는 물, 한 손에는 포카리스웨트면 촉촉한 피부는 문제 없죠!
피부에도, 내 몸에도 물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내 피부는 소중하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