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시 라이프

지금 아니면 안돼! 겨울에 딱~ 즐기기 좋은 Best 겨울축제 & 겨울운동

 포카리스웨트, 포카리, 포카리스웨트분말, 겨울, 겨울여행, 겨울운동, 겨울축제, 2013얼음나라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제5회칠갑산얼음분수축제, 칠갑산얼음분수축제, 2013자라섬씽씽겨울축제, 자라섬겨울축제, 파워워킹, 겨울여행지베스트50, 스키스노보드, 스키, 스노보드, 겨울운동주의법


포카리안님들~ 요즘 한파 때문에 춥다고 집에서 웅크리고 있지 않나요? 집에서만 생활하니 운동량과 햇볕을 쬐는 시간이 적어지면서 우울증도 생기기 쉬운데요. 새롭게 시작하는 월요일! 곳곳에서 열리는 겨울축제부터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겨울 운동과 주의방법까지 모두 소개해 드립니다!





포카리스웨트, 포카리, 포카리스웨트분말, 겨울, 겨울여행, 겨울운동, 겨울축제, 2013얼음나라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제5회칠갑산얼음분수축제, 칠갑산얼음분수축제, 2013자라섬씽씽겨울축제, 자라섬겨울축제, 파워워킹, 겨울여행지베스트50, 스키스노보드, 스키, 스노보드, 겨울운동주의법


| 손맛을 느끼러 떠나는 <2013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

전국에서 가장 빨리, 가장 두껍게 얼음이 언다는 화천! 이곳은 1급수의 북한강 최상류 지역답게 무공해, 청정무구의 물과 흙을 가진 동네인데요.
1급수에서만 사는 '계곡의 여왕' 산천어를 화천에서는 얼음낚시, 루어낚시, 산천어맨손잡기 등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얼음낚시를 위해선 낚시 준비물과 얼음구멍을 뚫기 위한 끌과 뜰채가 필요하며, 겨울바람을 이겨내며 산천어를 기다릴 수 있게 도와주는 따뜻한 옷과 방한도구는 필수입니다. 이외에도 얼음썰매, 눈썰매, 봅슬레이, 눈미끄럼틀과 얼음터널 등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이날만큼은 동심으로 돌아가도 좋습니다. ^^

* 장소: 강원도 화천군 화천천 등
* 기간: 2013년 1월 5일 ~ 2013년 1월 27일
* 공식 홈페이지: 2013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




얼음나라화천산천어축제 / -

주소
강원 화천군 화천읍 상리 13-1번지
전화
1688-3005
설명
차가운 계곡바람과 깨끗한 물이 만나 전국에서 가장 빨리 두꺼운 얼음을 보여주는 청정한...
지도보기


|  아름답고 여유 넘치는 <제5회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하루 여행으로 얼음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칠갑산 얼음분수축제를 추천합니다. 이곳에 가면 마을 입구에 전시된 얼음분수 50점과 눈조각, 얼음 조각을 볼 수 있고, 인근에 있는 국내에서 최고 긴 천장호 출렁다리를 건너면 중심부에서는 30~50cm까지 출렁거리는 움직임에 스릴도 느낄 수 있답니다.

이곳에서는 고향의 정(情)도 느낄 수 있는데요. 소가 끄는 썰매, 비료포대 썰매, 얼음 썰매, 이양기 썰매, 맨손 빙어잡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고, 고구마, 밤, 옥수수, 가래떡, 더덕 솥뚜껑 삼겹살 등 시골음식도 만날 수 있답니다.

* 장소: 충청남도 청양군 천장호출렁다리
* 기간: 2012년 12월 22일 ~ 2013년 2월 11일
* 공식 홈페이지: 알프스마을



알프스마을 / 수련원

주소
충남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 164-1번지
전화
041-942-0797
설명
-
지도보기


| 송어 밤낚시 즐기러 떠나는 <2013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

산천어, 빙어 낚시에 이어 이번엔 송어를 잡으러 자라섬으로 가볼까요? 가평군에서 열리는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송어 얼음낚시'입니다. 축구장 9배 크기의 얼음낚시터에 송어 7만 1400여 마리를 풀어놓는데요. 얼음구멍 1만 개 중 마음에 드는 곳에 낚싯줄을 넣기만 하면 된답니다. 또한 밤낚시하는 분들을 위해 오후 9시까지 개장한다고 합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겨울 놀이도 있는데요. 얼음낚시터 옆 겨울놀이터에서는 눈썰매와 전통썰매, 아이스 바나나 비료포대 등을 즐길 수 있고, 겨울레포츠 광장에서는 설상 미니골프, 슬라이드 볼링, 아이스 자전거 등 놀거리가 풍부합니다. 그리고 뮤지컬 갈라쇼, 미니재즈패스티벌 등도 준비되었다고 하니 공연도 즐기고 오세요!

* 장소: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 및 가평천(늪산 앞)
* 기간: 2013년 1월 4일 ~ 2013년 1월 27일
* 공식 홈페이지: 제4회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


큰지도보기

가평 자라섬 송어축제 / -

주소
경기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번지
전화

설명
-



포카리스웨트, 포카리, 포카리스웨트분말, 겨울, 겨울여행, 겨울운동, 겨울축제, 2013얼음나라화천산천어축제, 화천산천어축제, 제5회칠갑산얼음분수축제, 칠갑산얼음분수축제, 2013자라섬씽씽겨울축제, 자라섬겨울축제, 파워워킹, 겨울여행지베스트50, 스키스노보드, 스키, 스노보드, 겨울운동주의법


| 걷기와 달리기의 중간 사이 <파워워킹>

겨울에는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운동이 좋은데요. 걷기와 달리기의 중간 단계인 파워워킹으로 규칙적인 운동을 해보세요. 시속 6~8km로 걷는다면 심폐지구력을 유지시키고, 많은 양의 칼로리도 소모시킬 수 있습니다.

파워워킹은 바른 자세가 중요한데요. 잘못된 방법으로 걷는다면 퇴행성관절염을 부추긴다고 합니다. 어깨를 뒤로해 가슴을 딱 펴고, 아랫배와 엉덩이에 힘을 줍니다. 손은 계란을 쥐듯이 자연스럽게 주먹을 쥐고 가슴높이 정도까지 올라오도록 내밀고, 골반 위쪽 정도로 내려가도록 뒤로 뺍니다. 팔은 앞뒤로 힘차게 흔들며 걷는 게 포인트! 발은 중앙에서 양발 엄지발가락과 뒤꿈치 안쪽이 스칠 정도로 옮겨 '11자 걸음'을 유지합니다.

 

| 빼어난 경관도 보고 운동도 하는 <겨울산행>

눈으로 뒤덮인 설경을 구경하기 위해 겨울산행을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겨울철 산행은 눈으로 노면이 미끄러워서 자칫하면 크게 다치기 쉽습니다. 부상에 대비하기 위해 산행 전에 옷, 비상식량 등을 철저히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산에 올라가기 전에 준비운동을 하고, 산행 직후 30분 정도 천천히 걸으며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또한 체온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등산복을 입는 방법도 중요한데요. 등산복은 속옷, 보온 옷, 겉옷 순으로 겹쳐 입습니다. 그리고 아이젠과 지팡이는 필수이며 건포도와 초콜릿, 사탕 등 비상식량도 챙기세요!

> [겨울등산] 잠깐~ 겨울산 그냥 올라가세요? 겨울산행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 설원에서 즐기는 <스키, 스노우보드>


설원에서 즐기는 스키와 스노우보드는 상상만으로도 즐거운데요. 추운 날씨에 평소보다 근육이 경직되고 유연성이 떨어져 가벼운 충격에도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키장에는 스키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안전 또 안전이 중요합니다.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즐긴다면 먼저 제자리 뛰기 등을 통해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관절 부상이 많은 스포츠인만큼 평소에 꾸준히 관절 운동을 해 주는 게 좋습니다. 만일 관절 운동을 하지 못했다면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타기 전에 10분 정도 관절이 풀어지도록 충분히 운동해주세요! 스키, 스노우보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드디어 때가 왔다! 스키장으로 GO~ – 스키장 선택부터 스키장비, 부상까지 꼼꼼하게 체크해볼까?

 

겨울 운동 할 때 이것만은 주의해요!

1. 운동 전에는 따뜻한 식사로 몸에 충분한 온기와 영양을 공급해 주세요. 그래야 운동할 때 힘내서 운동할 수 있답니다. 단 과식은 금물!
2. 준비운동은 실내에서 해주세요. 어떤 운동이든 충분한 준비운동은 필수입니다. 추운 날씨에 준비운동을 밖에서 한다면 굳은 몸 때문에 자칫하다가 다칠 수도 있답니다. 추우면 추울수록 준비운동을 오래 하는 거 잊지 마세요.
3. 겨울운동엔 복장도 신경 써 주세요. 동상 예방하기 위해 귀마개와 장갑은 기본! 두꺼운 옷보다는 얇은 옷 여러 벌 입는 것이 좋습니다.
4. 아침보다는 저녁 운동이 안전합니다. 어둡고 추운 새벽에 운동하면 안전사고의 위험과 뇌졸증, 협심증, 중풍, 심장병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기온이 오른 낮이나 몸을 충분히 움직인 후 저녁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 겨울을 제대로 즐길 준비 되셨나요?
소개해 드린 겨울 축제도 즐기고, 오늘부터 마음에 드는 운동 한 가지를 정해 꾸준히 운동한다면 추운 1월은 후딱 지나갈 거예요. 겨울축제와 운동 즐길 때 포카리스웨트 챙기는 거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