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리스웨트 포카리 명절증후군 설날 명절 설날증후군 포카리스웨트분말 설날연휴 증후군 명절음식 설날음식 수분보충방법 수분충전 제사음식 장시간운전


포카리안 여러분~ 이번 주말부터 설 연휴가 시작되는데요~ 준비는 잘하고 계시나요? 포카리스웨트 블로그 에디터도 자주 얼굴 보기 어려운 가족들과 오랜만에 모여 맛있는 음식들도 먹고,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눌 생각을 하니 더없이 행복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이 와중에도 설날이 마냥 반갑지만은 않은 분도 계실 텐데요. 그 이유는 바로 명절증후군 때문입니다!

명절증후군이란, 명절 때 받는 스트레스로 정신적 또는 육체적 증상을 겪는 것을 말하는데요 장시간의 귀향 과정, 가사노동, 신체적 피로와 성 차별적 대우 등 다양한 이유로 발생합니다.

그 증상으로는 두통, 어지러움, 소화불량 등과 같은 신체적 증상과 피로, 우울, 호흡곤란 등의 정신적 증상이 일어나는데요 이렇게 무시무시한 명절증후군을 그대로 내버려두어서는 안 되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설날 증후군을 퇴치하는 방법! 얼른 따라오세요. ^^




 포카리스웨트 포카리 명절증후군 설날 명절 설날증후군 포카리스웨트분말 설날연휴 증후군 명절음식 설날음식 수분보충방법 수분충전 제사음식 장시간운전

 포카리스웨트 포카리 명절증후군 설날 명절 설날증후군 포카리스웨트분말 설날연휴 증후군 명절음식 설날음식 수분보충방법 수분충전 제사음식 장시간운전

각종 전과 찜, 튀김 등 명절음식에는 기름이 많이 들어가는데요. 먹을 때 맛은 좋지만, 자칫 과식하기가 쉬워 온종일 속이 더부룩해 지곤 합니다. "에이~ 명절음식이 다 그렇지!" 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아주 조금만 신경 쓰면 기름기를 확~ 줄인 건강음식으로 바꿀 수 있답니다. ^^


명절음식의 가장 큰 문제는 여러 번 조리한다는 건데요. 다시 데울 때는 기름을 더 넣지 말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약한 불에 기름 없이 데워도 이미 조리과정에 사용한 기름기만으로 충분하기 때문이에요!

또한, 조리과정 자체에서 기름을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예를 들면 딱딱한 음식재료는 한 번 살짝 익힌 후 볶거나 육류에 붙어있는 기름을 최대한 제거한 후 조리하면 더 건강하고 깔끔한 음식을 준비할 수 있답니다.


 포카리스웨트 포카리 명절증후군 설날 명절 설날증후군 포카리스웨트분말 설날연휴 증후군 명절음식 설날음식 수분보충방법 수분충전 제사음식 장시간운전

 포카리스웨트 포카리 명절증후군 설날 명절 설날증후군 포카리스웨트분말 설날연휴 증후군 명절음식 설날음식 수분보충방법 수분충전 제사음식 장시간운전

설 연휴의 시작은 바로 귀성길부터 시작되죠! 추운 날씨 때문에 창문을 닫고 장시간 운전하다 보면 몸 안에 이산화탄소가 쌓여 졸리거나 하품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렇게 되면 졸음운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졸음을 억지로 참기보다는 2시간마다 차에서 내려 10분 이상 휴식하고 몸에 수분을 보충하며 간단한 체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수분 보충에는 포카리스웨트가 빠질 수 없겠죠? 포카리스웨트를 마시면 몸속 수분을 빠르게 보충할 수 있답니다. 그뿐만 아니라 활성산소를 비롯한 몸 안의 노폐물도 몸 밖으로 배출해준다는 사실! 설 명절 장시간 운전에는 센스있게 포카리스웨트를 꼭 챙겨주세요!


 포카리스웨트 포카리 명절증후군 설날 명절 설날증후군 포카리스웨트분말 설날연휴 증후군 명절음식 설날음식 수분보충방법 수분충전 제사음식 장시간운전

 포카리스웨트 포카리 명절증후군 설날 명절 설날증후군 포카리스웨트분말 설날연휴 증후군 명절음식 설날음식 수분보충방법 수분충전 제사음식 장시간운전

고향에 다녀와서 우리 몸은 순응 과정을 거쳐 다시 직장과 가정생활에 적응하게 되는 데 약 1~2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길죠? 이 기간 우리 몸은 예전에 비해 조금만 움직여도 쉽게 피곤해지며 소화도 잘 안 되고 두통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 때는 충분한 수면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또한, 연휴 때문에 밀린 일이 많아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한다면 따뜻한 물에 20~30분 동안 반신욕, 족욕을 하는 것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



이렇게 설날 증후군을 극복하는 것도 좋지만, 미리 예방할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배려’ 이 단어를 꼭 기억하세요. 그러면 명절증후군 없는 행복한 설날을 보낼 수 있답니다. 부엌에서 하루 종일 일하는 아내를 위해 먼저 나서서 도와주고 운전하는 남편을 위해 고마운 마음을 전해보세요.

그럼 포카리안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설날 보내세요~^^

  1. GOMI 2013.02.04 11:28 [Edit/Del] [Reply]

    역시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명절에는 다른 무엇보다 중요한 게 잠인 것 같아요~
    아침 일찍 일어나서 음식준비부터 설겆이까지 하다보면 몸에 피로가 너무 많이 쌓이게 되잖아요?
    그런데 잠깐의 낮잠만으로도 피로를 풀 수 있기 때문에
    꼭 명절에는 낮잠시간을 갖게 되는 것 같아요^^

    • BlogIcon POCARI SWEAT 2013.02.04 11:38 신고 [Edit/Del]

      GOMI님 말씀이 맞아요!!
      해도 해도 줄어들지 않는 음식준비와 설겆이T.T
      충분한 잠으로 피로를 풀고 컨디션을 유지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 포더쿠 2013.02.04 13:28 [Edit/Del] [Reply]

    지난 추석 때 기름진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 배탈이 난 적이 있었더랬죠ㅠㅠ
    기름진 음식, 맛은 있지만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데울 때 기름 안 넣는 것도 센스 있는 방법이네요+_+
    그리고.. 배탈엔 포카리 최고-ㅂ-b

    • BlogIcon POCARI SWEAT 2013.02.04 14:26 신고 [Edit/Del]

      포터쿠님 즐거운 명절에 아프셨다니T.T
      올 설날에는 아프시면 안돼요~
      데울 때 기름 안 넣는 비법은 혼자만 알기 너무 아깝죠^^
      널리 널리 알려주세요!

  3. BlogIcon 요롱 2013.02.04 15:46 [Edit/Del] [Reply]

    잘 보고 갑니다!
    아무쪼록 행복한 한주 되시기 바랍니다!

    • BlogIcon POCARI SWEAT 2013.02.04 16:22 신고 [Edit/Del]

      감사합니다!
      요롱님~ 명절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즐거운 설날 보내세요^^
      만약 장거리 운전을 하신다면 특히 더 조심하시고요~
      포카리스웨트 챙기기!! 잊지마세요!!

  4. 준희 2013.02.04 17:48 [Edit/Del] [Reply]

    요번 설연휴 너무 짧아서 명절 증후군 두배는 될것 같아요~
    어쩜 ..토요일 일요일에 딱 겹쳤을까요~?ㅎㅎ 멀리멀리 고향에 내려가시는 분들은 고생그럽겠어요..ㅜㅜ

  5. 화이트 2013.02.04 19:34 [Edit/Del] [Reply]

    정말 설날이 쉴 수 있는 좋은 기회!
    이번해는 방콕해야 겠어요^^

    • BlogIcon POCARI SWEAT 2013.02.05 08:37 신고 [Edit/Del]

      방콕하신다는 분들이 많이 계시네요!
      그래도 자주 만날 수 없는 가족들과 함께 좋은 시간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제 5일 남았네요~ 두근두근^^

  6. BlogIcon 미정마미 2013.02.05 10:58 [Edit/Del] [Reply]

    아웅~*^^* 깨알 정보 감사해여~ 안그래두 이번 명절에 하루 죙일 전 부쳐야 되는데~ 아고 생각만 해도 허리가 팍팍 쑤시네~T.T 흑흑 푹 쉬고 조금만 먹어야겠어요~

  7. 둥둥 2013.02.05 11:15 [Edit/Del] [Reply]

    연휴때마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서
    항상 후회하곤 합니다.ㅠㅠ 이번 설날에는 자제해야할 것 같아요!!!
    먹고 자고~먹고 자고~하는 사태가 일어나질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ㅎㅎㅎ

    • BlogIcon POCARI SWEAT 2013.02.05 11:45 신고 [Edit/Del]

      명절 음식의 유혹은 떨쳐내기 힘들죠!!
      잠깐 다른 생각을 하면 어느 순간 손에는 이미 음식이 쥐어져 있답니다^^
      가족들과 얘기도 많이 나누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는 즐거운 설날 보내세요:)

  8. 케로로 2013.02.05 14:20 [Edit/Del] [Reply]

    3번에 무한 공감 100배 보내드립니다.
    특히 이번 설처럼 짧은 연휴엔
    더더욱 잠 보충이 필요하죠.
    뒹굴뒹굴 누워 영화나 보고 자고 먹고 자고를 반복하고 싶습니다.

    • BlogIcon POCARI SWEAT 2013.02.05 15:16 신고 [Edit/Del]

      케로로님 감사합니다^^
      많은 분께서 짧은 설 연휴를 콕! 찝어주시네요~
      이번 설날에 참신한 특집 프로그램들도 많이 하는 것 같던데
      TV를 보며 충분한 휴식 취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9. 지은 2013.02.05 15:07 [Edit/Del] [Reply]

    맛난거 많이 먹고 엄마 아빠 도와드리고 하루는 늘어지게 쉬고!
    그래도 이번 명절은 쉬는날이 짧아서 많이 쉬지 못하는게 슬퍼요ㅠㅠ

    • BlogIcon POCARI SWEAT 2013.02.05 15:18 신고 [Edit/Del]

      나누면 그 일이 절반으로 확~ 줄어들 거에요!
      그만큼 가족과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겠죠?
      가족 간에 서로 배려해서 짧은 연휴지만 즐거운 시간 많이 가지셨으면 좋겠어요^^

  10. 포퐁이 2013.02.05 19:01 [Edit/Del] [Reply]

    코~ 자는 냐옹이 예쁘네요. 전 명절 때마다.. 반낮이 바뀐다는..
    보고싶었던 영화 다 다운받아 보거든요. 시차적응이 제일 힘드네요 ㅋㅋㅋ

    • BlogIcon POCARI SWEAT 2013.02.06 08:31 신고 [Edit/Del]

      이번 설날에도 특집 프로그램과 특집 영화 많이 하더라고요^^
      예전에는 놓치지 않고 꼬박 꼬박 봤는데 요즘에는 충분히 자야한다는 생각에 그것 마저도 힘든 것 같아요T.T

  11. 그레이 2013.02.07 19:08 [Edit/Del] [Reply]

    설 음식은 피할 수 없는 유혹인 것 같아요!!
    탄산음료랑 같이 곁들여서 먹으면 좋지만
    포카리스웨이트랑 함께 즐겨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BlogIcon POCARI SWEAT 2013.02.08 09:27 신고 [Edit/Del]

      건강을 위한다면 포카리스웨트와 함께해야죠!
      어느덧 설날이 이틀 남았어요!!
      준비는 잘 하고 계시나요? 가족과 함께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comment

Pocari Photo

Pocari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