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리스웨트 포카리스웨트분말 포카리스웨트 분말 불면증 불면증해소 불면증 해소 불면증 퇴치 불면증퇴치 불면증클리닉 불면증 치료방법 힐링수면 아침형인간 아침형 인간 사이쇼 히로시 걱정인형 심리치료 디지털 불면증 스마트폰 불면증 불면증 치료


포카리안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열심히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P양이랍니다.
갑자기 불쑥 나와서 놀라셨죠? 다름이 아니라 저는 오랫동안 심한 불면증에 시달려 왔는데요. 그놈의 불면증이 사람을 힘들어도 너~무 힘들게 하더라고요T.T 그래서 이대로는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 불면증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했던 제 오랜 노하우가 담긴 '힐링수면 다이어리'를 공개할까 합니다.

평소 포카리스웨트 블로그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있는 저로서는 좋은 정보가 생기면 여러분과 꼭 나눠야겠다고 생각했는데요.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30~40%가 불면증을 호소하는 요즘! 제가 쓴 '힐링수면 다이어리'를 읽고 오늘부터 굿잠하길 바랍니다. ^^






포카리스웨트 포카리스웨트분말 포카리스웨트 분말 불면증 불면증해소 불면증 해소 불면증 퇴치 불면증퇴치 불면증클리닉 불면증 치료방법 힐링수면 아침형인간 아침형 인간 사이쇼 히로시 걱정인형 심리치료 디지털 불면증 스마트폰 불면증 불면증 치료


내가 힐링수면에 도전하게 된 계기는 사이쇼 히로시의 '아침형 인간' 이란 책이 읽고부터다. 그 책에는 가장 이상적인 수면 시간이 밤 11시~새벽 5시라고 제시했었고, 사람들은 더 활기찬 인생을 살기 위해 아침형 인간이 되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나에게는 한 가지 문제가 있었다. 바로 '불면증' 11시에 자야 하는데 도저히 잠이 오질 않는다는 것! 이상적인 수면시간, 과연 가능한 것일까?

포카리스웨트 포카리스웨트분말 포카리스웨트 분말 불면증 불면증해소 불면증 해소 불면증 퇴치 불면증퇴치 불면증클리닉 불면증 치료방법 힐링수면 아침형인간 아침형 인간 사이쇼 히로시 걱정인형 심리치료 디지털 불면증 스마트폰 불면증 불면증 치료


우선 심리적인 부분부터 개선하기로 했다. 마음에 드는 인형을 하나 준비해 그 인형에게 오늘 있었던 일과, 고민거리, 내일 해야 할 일을 모두 말했다. 그리고 다 말하고 나면 그 이후로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무념무상의 상태로 잠을 기다렸다.

우리는 주로 잠자리에 들기 전에 내일 해야 할 일, 걱정들이 떠올라 쉽게 잠에 들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점을 개선하려 한 것이다. 인형 심리 치료법은 수면 클리닉에서도 자주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한다.

포카리스웨트 포카리스웨트분말 포카리스웨트 분말 불면증 불면증해소 불면증 해소 불면증 퇴치 불면증퇴치 불면증클리닉 불면증 치료방법 힐링수면 아침형인간 아침형 인간 사이쇼 히로시 걱정인형 심리치료 디지털 불면증 스마트폰 불면증 불면증 치료


심리적인 부분을 개선했다면 이제 습관을 고쳐야 할 차례! "잠자리에서는 잠만 자는 습관을 기른다." 반드시 명심해야 할 말이다. 그중에서도 디지털 불면증은 더욱 주의해야 한다.

밤 9시 이후, 스마트폰 화면에서 방출되는 밝은 빛에 30분 이상 노출되면 잠을 유도하는 멜라닌 분비가 줄어들기 때문이다. 물론 SNS, 웹툰은 쉽게 끊을 수 없겠지만, 숙면을 위해서라면 자기 전에 휴대폰을 보는 습관은 과감히 버려야 한다.

포카리스웨트 포카리스웨트분말 포카리스웨트 분말 불면증 불면증해소 불면증 해소 불면증 퇴치 불면증퇴치 불면증클리닉 불면증 치료방법 힐링수면 아침형인간 아침형 인간 사이쇼 히로시 걱정인형 심리치료 디지털 불면증 스마트폰 불면증 불면증 치료


숙면할 수 있는 최적의 컨디션을 만들어 보자!
쉽게 생각해 보았다. 비행기를 타면 기내 산소는 부족하고, 건조하고, 수시로 알코올과 커피가 제공된다. 이와 정 반대환경을 만들어 주었더니 잠자리에 좋은 컨디션을 만들 수 있었다. ^^

창문을 활짝 열고 미리 환기해서 충분한 산소와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고, 운동은 잠자리에 들기 3시간 전에 가볍게 한다. 또한, 수면 직전에 수분을 섭취하는 것 보다 미리 물이나 이온음료로 몸속 수분을 유지해 주면 좋은 컨디션을 만들 수 있다. 기왕이면 물보다 체내 흡수가 빠른 포카리스웨트를 마셔준다면 더욱 좋을 듯? ^^ 다만 너무 많이 마시면 새벽에 화장실에 가야 할 수 있으니 간단히 목을 축여준다 생각하며 마셔주자! 그러고 난 이제 완벽한 힐링수면에 접어들었다... 오늘 밤도 굿잠!



와~ 정말 개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힐링수면 다이어리'답네요. ^^ 그래서 그런지 더욱 쏙쏙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알려주신 P양께 너무 감사 드리고요.

어떻게 보면 힐링 수면의 요점은 결국 환경을 개선하고 잠을 즐기라는 얘긴데요. '누워 있으면 언젠가는 잠이 오겠지'란 생각으로 무작정 누워 있는 것은 가장 최악의 방법! 그보단 잠이 먼저 다가올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그럼, 포카리안 여러분, 오늘 밤부터는 잘자요~


  1. 오호츠크돌고래 2013.03.06 14:59 [Edit/Del] [Reply]

    스마트폰이 불면증을 유발하는군요!
    잠들기 전에 매일 게임하고, 인터넷 서핑하고 하는데..
    이제 그 습관을 버려야겠네요. 요즘 통 자는 것 같질 않아서ㅠㅠ
    좋은 정보 잘 보고 가요~!

    • BlogIcon POCARI SWEAT 2013.03.06 15:23 신고 [Edit/Del]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보는 게 정말 안 좋은 습관이래요~
      사실 에디터도 자다 깨면 스마트폰부터 찾아서 잠깐 보고
      다시 잠들곤 하는데 얼른 고쳐야겠어요:)

  2. 밍크날나리 2013.03.06 17:51 [Edit/Del] [Reply]

    요즘 과도한 스트레스로 운동을 죽을만큼 하다보니 잠을 잘 이루지 못했는데...
    운동은 자기 3시간 전에 해야하는 건지 몰랐네요~
    대박!!!
    어쩐지 잠을 이룰 수 없더라고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3. BlogIcon 조이싱 2013.03.06 17:55 [Edit/Del] [Reply]

    힐링 수면 최적의 조건~
    자기 전에는 반드시 수분 섭취를 해야겠군요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 BlogIcon POCARI SWEAT 2013.03.06 18:09 신고 [Edit/Del]

      조이싱님,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너무 많이 마셔도 안 좋답니다. ^^
      말씀드렸듯이 화장실에 자주 가게 돼 잠을 헤매는 경우가 생겨요!
      조심하세요~:)

  4. BlogIcon 설록홈스 2013.03.06 18:01 [Edit/Del] [Reply]

    예전에 뉴스에서 잠자리에 들 때 스마트폰은 아예 꺼두고
    저 멀리 치워버리라는 말을 들은 것 같은데 역시나군요.
    알려주신대로 힐링수면하면 이제는 매일 상쾌한 아침을 맞을 수 있겠어요.^^

    • BlogIcon POCARI SWEAT 2013.03.06 18:10 신고 [Edit/Del]

      맞아요! 근처에 두는 것만으로도 많은 양의 전자파가
      몸을 해롭게 한다고 하더라고요. ^^
      오늘부터 푹~ 주무시고 하루하루 활기차게 보내세요!

  5. 지인혜 2013.03.06 18:25 [Edit/Del] [Reply]

    저도 요즘 밤에 잠이잘 안와요ㅠ 이게 다 야식 때문이에요ㅠㅠ
    저는 야식 먹으면 안되는 체질인데, 요즘 봄이라 식욕이 증가했는지 금방 배고파져서 자기전에 간단하게 뭘 먹게 되더라구요,
    전 그게 문제인것 같아요 ㅠㅠ 저도 물, 이온음료를 먹는 습관 가져야겠어요

    • BlogIcon POCARI SWEAT 2013.03.06 18:27 신고 [Edit/Del]

      야식의 유혹을 떨쳐내기 너무 힘들죠T.T
      저녁을 드실 때 칼로리는 적고 포만감이 많이 드는 음식을 드셔 보세요!
      꼭! 이겨내셔야 합니다. ^^

  6. 마망 2013.03.06 19:17 [Edit/Del] [Reply]

    핸드폰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몰랐네요!
    빛 나오는 걸 싫어해서 폰은 맨날 뒤집어놓고 자거든요 ㅎㅎㅎ
    더 조심해야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 BlogIcon POCARI SWEAT 2013.03.06 20:07 신고 [Edit/Del]

      마망님! 휴대폰을 뒤집어 놓고 자는 건 참 좋은 것 같아요. ^^
      한 단계 더 발전해서 멀리 두고 주무세요~
      전자파가 많이 발생한다고 해요T.T

  7. 딥슬립 2013.03.07 13:28 [Edit/Del] [Reply]

    요즘 자기 전에 스마트폰 갖고 놀다가 자다보니
    눈에도 너무 안 좋은 것 같아요. 피로를 더 느끼는 듯....
    포스팅 잘보고감다

  8. 심슨동생 2013.03.07 18:08 [Edit/Del] [Reply]

    안그래도 요즘 맨날 새벽 2시에 잠드는데
    오래 누워있어야 지쳐 자는 것 같아요.
    생각이 많은 사람은 특히 밤 잠을 설치는 듯.. 제가 그렇습니다.
    고민은 역시 빨리 털어 버리는 것이 좋죠. 건강에도

  9. 따이한 2013.03.07 19:07 [Edit/Del] [Reply]

    저는 요즘 잠을 자도 피로가 쉬~ 풀리지 않는데 아마도 불면증이 원인 아닌가 싶어요. 수면 클리닉 받아볼까도 생각했는데 돈이 너무 많이 들어서 포기...ㅠㅠ 잠 푹 자는 것만큼 행복한 일도 없는 것 같아요.~_~

    • BlogIcon POCARI SWEAT 2013.03.07 21:00 신고 [Edit/Del]

      따이한님, 진짜 자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일 것 같네요...
      뭔가 대책이 필요하겠는 걸요?
      우선 수면 패턴을 잘 파악해 보시고 정 힘들면 가볍게 운동을 해보세요:)
      꼭 굿잠하시길 바랄게요!

  10. 농구있네 2013.03.07 22:12 [Edit/Del] [Reply]

    예전에는 게임기, 요즘은 스마트폰을 보느라 이래저래 수면 사이클이 완전 무너졌어요....
    이제부터라도 스마트폰은 과감히 꺼두고 자야겠네요ㅠㅠ
    운동은.... 원래 안해서 상관없.....지만 이제는 좀 해야겠네요...^^;

    • BlogIcon POCARI SWEAT 2013.03.08 08:25 신고 [Edit/Del]

      스마트폰을 끄고 잘 수 있다면 가장 좋겠죠!
      하지만 요즘 알람을 해놓고 주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만약 그렇다면 머리맡에 두지 마시고 책상이나 조금 멀리 떨어뜨려 놓기만 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대요:)

comment

Pocari Photo

Pocari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