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카리 스토리

[포카리스웨트 25주년] 두둥~!! 2012년 포카리스웨트의 광고모델은 누구?


'포카리스웨트 광고모델'하면 누구부터 떠오르세요? 손예진? 문채원? 이연희? 고현정? ...정말 수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포카리스웨트 광고모델을 거쳐갔지요! 뿐만 인가요? 포카리스웨트 광고모델이 되려면, 그야말로 깨끗하고 상쾌한 이미지까지 갖추고 있어야만 하니... 그저 얼굴이 예쁘다고 해서 아무나 할 수 있는 광고모델은 아니었지요! ^^


그렇다면, 올해의 포카리스웨트 광고모델은 누구일까요? 특히 포카리스웨트는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하기 때문에 더더욱 스페셜한 인기 연예인이겠죠? 자아~ 그럼 지금부터... 2012년! 올해의 포카리스웨트 모델을 공개합니다앗~!!





자... 어떠셨어요? 2012년 포카리스웨트의 새로운 광고 '사막편'이었습니다! 네? 근데 광고모델은 누구냐고요? 저 낙타지기가 광고모델이냐고요? 음... 낙타지기 옆에... 자신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는 낙타, 보이시죠? 바로 그 낙타가 포카리스웨트의 스페셜한 광고모델이랍니다! 25년동안 한 눈 팔지 않고 한 길만을 걸어가는 포카리스웨트를 나타내기에 이보다 안성맞춤인 모델이 또 있을까요? 



15년 연기경력의 낙타 '쉬라코', 눈 내린 사막 위를 걷다!


2012년 올해, 포카리스웨트의 새로운 광고모델인 이 낙타의 이름은 '쉬라코'... 귀여운 외모를 지닌 이 친구는 이래 뵈도 연기경력만 15년차인 베테랑 쉬라코랍니다. 스타워즈를 비롯한 유명 블록버스터 등에 얼굴을 드러낸, 헐리우드 영화 전문 연기자인 셈이죠!



흔히들... 동물촬영이 어렵다고들 하지요? 쉬라코와의 광고촬영도 처음에는, 약간 힘들었다고 합니다. 원래 사람과 낙타의 걸음 속도가 맞지 않아서 계속 낙타가 사람을 앞서가게 됩니다. 하지만 베테랑 연기자답게 서너 번의 NG 끝에 사람과 걷는 속도를 맞추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제작진이 기대하지 않았던 애드립과 다양한 연기까지 보여주며 촬영장을 웃음의 도가니로 만들었다고 해요!



눈이 내린 사막... 화이트샌드! 이번 광고를 얘기할 때, 이 곳 배경을 빼놓을 수는 없지요! 1993년, 국립기념물로 지정된 '화이트샌드'는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곳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흰 모래와 파란 하늘이 잘 어우러져 있어서 포카리스웨트를 담아내기에는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이곳을 무려 19시간의 비행시간 끝에 도착한 화이트샌드... 촬영 전날, 촬영팀은 사전 헌팅을 통해 촬영지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그 다음날 간 흰 모래사막에 써있는 것은 ZACH! 단 하룻밤 사이에 촬영지점에 누군가 커다랗게 자기 이름을 낙서를 해 둔 것입니다. 촬영팀은 흰 모래 사막에 모래의 자연스러운 물결무늬를 담아내기 위해 송풍기와 빗자루까지 동원됐다고 하네요. (송풍기가 아니라... 송중기가 동원됐다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예요... 그쵸? ^^*)



"우리의 몸이 변하지 않는 한, 변할 이유가 없으니까!"


어쨌든! 쉬라코와 함께 한 포카리스웨트의 광고는... 맛과 성분, 그리고 기본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25년동안 변하지 않고 묵묵히 한 길만을 걸어왔던 포카리스웨트를 담아내기 위해 만들었다고 해요. 하지만 '내 몸에 가까운 물', 포카리스웨트는 어쩌면 처음부터 변할 필요가 없었는지도 모르지요. 물보다 빠른 수분흡수를 위해 인공색소도 사용하지 않고, 애초부터 그냥 그 성분 그대로 우리 몸과 가깝게 존재했을테니까요. 변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변하지 않기 위해 노력한 것"이라고 하는 게 더 맞는 말이겠네요! ^^*


세상 모든 것이 빠르게 변해가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아주 먼 길도 한 걸음, 한 걸음 집중해 걷다보면 결국에는 다다르게 되지요. ...빠르다고 해서, 변화에 적응을 잘 한다고 해서 무조건 칭찬받을만한 일은 아닙니다. 정말 변하지 않는 가치, 그리고 그 목표가 뚜렷하다면 그것을 위해 묵묵히 걸어나갈 필요도 있는 것이니까요. '내 몸에 가까운 물'을 위해 포카리스웨트가 묵묵히 걸어온 길도 앞으로 계속 이어지게 되겠죠? 우리의 몸을 이루는 물질들이 갑자기 변화하지 않는 한 말이예요!!


(세상 모든 게 변화하는데... 변하지 않는 그 무엇이 있다는 건, 참 행복한 일입니다. 어때요? 포카리스웨트가 있어 참말 행복하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