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리스웨트 포카리 포카리스웨트 분말 포카리스웨트분말 채식 채식주의자 이효리 이하늬 송일국 이효리식단 이효리채식 채식연예인 이하늬 채식 이하늬채식 연예인채식 채식식단 채식추천 채식방법 채식다이어트 다이어트 채식 식당 이효리 다이어트 이하늬 다이어트 콩고기 콩까스 채식종류 채식효과 채식효능


이효리, 이하늬, 송일국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이 스타들의 공통점은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채식주의를 선언한 연예인인데요. 최근에는 연예인뿐 아니라 많은 사람이 건강이나 다이어트를 위해 채식주의로 전환하거나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채식! 그 길은 너무 멀고도 험한데요. 지금 채식을 하고 있거나 할 예정이라면 반드시 거쳐야 할 몇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포카리스웨트 포카리 포카리스웨트 분말 포카리스웨트분말 채식 채식주의자 이효리 이하늬 송일국 이효리식단 이효리채식 채식연예인 이하늬 채식 이하늬채식 연예인채식 채식식단 채식추천 채식방법 채식다이어트 다이어트 채식 식당 이효리 다이어트 이하늬 다이어트 콩고기 콩까스 채식종류 채식효과 채식효능


채식을 한다는 것은 말 그대로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고 식물성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1990년대 이후 우리나라에서도 '채식 위주로 소식'하는 것이 건강한 식습관으로 자리 잡았고, 최근 웰빙 열풍이 불며 다이어트와 친환경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채식주의자'의 비율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무턱대고 채식을 시도했다가는 단 하루도 견디지 못한 채 포기해 버리고 맙니다. 무엇보다도 채식을 해야 하는 동기가 가장 중요한데요. 이번 기회에 채식을 하는 이유를 정확하게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나 건강을 위해서, 개인적 신념이나 체질상의 이유 등 여러분의 동기는 어떤 것인가요? 깊이 고민해 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포카리스웨트 포카리 포카리스웨트 분말 포카리스웨트분말 채식 채식주의자 이효리 이하늬 송일국 이효리식단 이효리채식 채식연예인 이하늬 채식 이하늬채식 연예인채식 채식식단 채식추천 채식방법 채식다이어트 다이어트 채식 식당 이효리 다이어트 이하늬 다이어트 콩고기 콩까스 채식종류 채식효과 채식효능


채식의 목표를 세우고, 굳게 결심했다면 이제 균형 있는 식단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채식주의자 이효리 씨가 트위터에 공개한 식단으로는 팥죽과 열무김치, 버섯으로 구성된 식단인데요. 연예인들의 식단을 따라 하는 것도 좋지만, 개인마다 신체적 특성이 다르므로 전문가와 상담 후 식단을 짜는 것을 권해드려요~

참! 채식 초기에는 오히려 쉽게 허기가 져서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고 더 자주 식사를 하거나 과식을 하게 되어 소화기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는데요. 이때 나름 참아보겠다고 과일을 많이 섭취한다면 몸무게가 늘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

포카리스웨트 포카리 포카리스웨트 분말 포카리스웨트분말 채식 채식주의자 이효리 이하늬 송일국 이효리식단 이효리채식 채식연예인 이하늬 채식 이하늬채식 연예인채식 채식식단 채식추천 채식방법 채식다이어트 다이어트 채식 식당 이효리 다이어트 이하늬 다이어트 콩고기 콩까스 채식종류 채식효과 채식효능


여러분, 이래도 채식을 하겠다고요? 정말 단단히 각오하셨군요! 그렇다면 이제 마지막 단계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좀 더 굳건한 마음으로 채식을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1. 주변인들에게 채식을 시작했다고 먼저 알린다.
점심처럼 혼자 밥을 먹을 경우에는 도시락을 싸서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이나 학교에서 회식을 한다면 채식을 하는 자신으로 인해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므로 미리 자신이 채식을 하고 있음을 밝히는 거지요.

2. 채식 식당 정도는 미리 알아둔다
.
외출 때마다 도시락을 챙겨서 다닐 수는 없으니 채식 식당 정보를 미리 알아두고 약속이나 모임이 있을 때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다양한 채식 식당을 알아보려면 한국채식연합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

한국채식연합홈페이지 : www.vega.or.kr

3. 건강한 채식을 위한 채식 공부를 한다.
채식이 좋다고 무조건 채식만 하는 건 금물! 영양소를 균등하게 섭취해야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데요. 고기의 동물성 단백질과 대체 가능한 콩고기나 밀고기처럼 채식인을 위한 채식 가공 재료에 대해 공부하면 유용하답니다.




최근에는 채식의 단점과 부정적인 면을 담아낸 책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마냥 채식이 좋다고는 말할 수는 없는데요. 우리는 '채식주의자'가 되자고 얘기한 것이 아닙니다~ 모두 알고 계시죠? ^^ 육류의 비중이 높아진 현대인의 식습관에 적절한 채식은 건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오늘 말씀드렸던 것처럼 내게 맞는 균형 있는 채식 습관으로 목표한 바를 모두 이루시길 바랄게요~


  1. chacha 2013.04.08 13:26 [Edit/Del] [Reply]

    티비에서 연예인들이 채식하는 걸 본적이 있어요.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생활 속에서도 충분히 채식을 할 수 있군요!
    저도 한번 도전해볼까요..ㅎㅎㅎㅎ생각보다 괜찮을듯

    • BlogIcon POCARI SWEAT 2013.04.08 13:59 신고 [Edit/Del]

      채식은 정말 쉬운 게 아닌 것 같아요~
      100% 채식을 하는 건 오히려 영향불균형이 올 수 있으니
      다만 육류섭취를 조금 줄이시고 채소를 많이 드셔보세요~:)

  2. BlogIcon 아리욘 2013.04.08 18:16 [Edit/Del] [Reply]

    매일 채식을 다짐하지만, 고기 앞에서 무참히 무너지는 제 자신이 너무 밉네요 ㅠㅠㅠ
    봄도 오고 하니 이제는 정말 하루에 한끼 정도는 채식을 해야겠어요.
    다이어트를 위해~

    • BlogIcon POCARI SWEAT 2013.04.08 21:12 신고 [Edit/Del]

      아리욘님, 아마 모두 똑같은 마음일거에요~
      너무 자책하지 마시고! 말씀 하셨던 것 처럼
      봄나물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화이팅!

  3. BlogIcon 앤트워프 2013.04.08 18:50 [Edit/Del] [Reply]

    저는 고기없이 못 사는 육식주의자라
    아직 채식은 좀 겁이 납니다^^::
    근데 주변의 채식을 고집하는 친구들을 보면
    확실히 좀 더 몸이 가볍고 건강해지는 느낌이라고 하더군요! ^^
    역시 채식의 파워란 ~

    • BlogIcon POCARI SWEAT 2013.04.08 21:13 신고 [Edit/Del]

      앤트워프님 뿐만 아니라 아마 현대인들이
      육류를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조금 조절이 필요할 것 같아요~
      이제 상큼한 봄도 왔으니 채식식단에도 도전해보세요!!

  4. 화이트 2013.04.08 19:16 [Edit/Del] [Reply]

    건강해지는거 아는데도... 참 시작하기 쉽지 않아요~
    채식한다고 하면 별나게 보는 시선들도 그렇고요...
    참 마음만 있고 시행 하기 힘드네요ㅠㅠ
    야채 하나라도 더 먹으면서 적응해봐야겠어요:)

    • BlogIcon POCARI SWEAT 2013.04.08 21:15 신고 [Edit/Del]

      맞아요~ 아직은 인식이 "참 유난맞다~" 이렇게 생각하는 분이 많으시죠.
      하지만 내 건강을 위해서 그쯤이야 견뎌낼 수 있지 않을까요?! ^^
      완전 채식은 어렵지만 채소의 비율을 조금만 높여도 건강해지는 게 느껴질 거에요~

  5. 홍시에퐁 2013.04.08 22:44 [Edit/Del] [Reply]

    예전엔 다이어트 한다고 채식, 채식 노래를 불렀는데요
    요즘엔 건강 위주로 식단을 짜보고 있는 중이에요!
    근데.... 과일이 배고픔을 부른다는 걸 이제야 알았다는.... 헐 ㅠㅠ
    과일이랑 야채 비중을 적절히 맞춰야겠습니다!

    • BlogIcon POCARI SWEAT 2013.04.09 08:33 신고 [Edit/Del]

      홍시에퐁님, 현명한 방법 같아요~
      무엇보다도 골고루 먹는 게 가장 중요하죠!
      그런데 평소에는 입맛이 없다가도 다이어트를 결심하면
      그렇게 이것 저것 먹고싶은 게 많이 생기더라고요T.T

  6. BlogIcon 오보락토 2013.04.09 11:45 [Edit/Del] [Reply]

    발우공양 좀 전에 가본 적이 있는데요!
    고기러버인 저 조차도 그 건강한 맛에 반해 너무너무 잘 먹었답니다~
    고기를 아예 버리지는 못하겠지만 앞으로의 건강을 위해서!
    조금씩 채식위주로 식단을 바꾸는 것도 좋을듯해요!

    • BlogIcon POCARI SWEAT 2013.04.09 12:04 신고 [Edit/Del]

      이미 다녀오셨군요~!
      채식 음식점 중에 사찰음식 전문 점이 많이 있더라고요~
      오보락토님 말씀처럼 고기를 아예 못 먹는 건 조금 힘들 것 같아요^^;;
      에디터도 섭취량만 신경써서 조금 줄여보려고요:)

  7. 시린` 2013.04.09 16:56 [Edit/Del] [Reply]

    저는 페스코를 진행중이예요..
    음, 이제는 그냥 라이프스타일이라고나 할까요?
    집안 자체가 고기를 잘 안먹거든요.
    이제는 먹으면 누린내 나는 것 같구 그래요.
    사람 몸이란게 진짜 신기한듯(웃음)

    • BlogIcon POCARI SWEAT 2013.04.09 17:30 신고 [Edit/Del]

      시린님~ 채식주의를 추구하고 계셨군요. ^^
      TV 프로그램에서 실험을 한 적이 있는데요~
      1주일만 채식이나 조미료를 안 넣은 음식을 먹으면
      그 뒤부터는 일반 음식이 굉장히 자극적으로 느껴진다고 하네요!
      아마 시린님도 이제 몸이 채식에 익숙해져 버린 것 같아요~

  8. 야구르지 2013.04.09 19:06 [Edit/Del] [Reply]

    채식을 원하거나, 고집한 적은 없는데- 위가 약해서
    엄마가 차려주신 채식 식단을 한달정도 유지한 적이 있습니다.
    피부도 좋아지고, 위도 좋아져서 채식에 긍정적인 마음도 있구요!
    당장 지키기는 힘들어도, 차차 채식을 늘리고 싶네요~

    • BlogIcon POCARI SWEAT 2013.04.09 19:30 신고 [Edit/Del]

      와~ 한 달씩이나! 그래도 잘 하셨네요~
      '채식'이라고 생각해서 조금 거부감이 드는 것도 있는 것 같아요!
      옛날에는 고기보다 채소를 더 많이 먹었을 텐데 말이죠^^
      역시 마음먹기 나름인가봐요~

  9. BlogIcon 오미자 2013.04.09 19:07 [Edit/Del] [Reply]

    채식! 좋다는 말은 수천번 들었지만, 막상 제가 실천하기에는 겁이 나네요.
    고기를 안먹으면 기운이 안나는 이 저질 체력 때문에ㅠㅠㅠ
    저처럼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채식을 실천하기에는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 BlogIcon POCARI SWEAT 2013.04.09 19:33 신고 [Edit/Del]

      채식을 한다고 하면 신기한 사람이 되어버리지요. ^^
      고기의 유혹은 언제쯤 떨쳐버릴 수 있을까요?!
      완전 채식은 힘들더라도 일주일에 기간을 정해서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운동처럼요:)

  10. 돌라 2013.04.09 20:45 [Edit/Del] [Reply]

    뭐든지 균형이 중요한 것 같아요. 채식도 중요하지만 때론 적절한 고기섭취도 해줘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요즘 채소를 많이 못 먹었는데 채소 섭취도 좀 해야할까봐요.~_~

    • BlogIcon POCARI SWEAT 2013.04.09 22:07 신고 [Edit/Del]

      돌라님 말씀이 맞습니다!
      무엇이든지 한 쪽에 치우치면 아무리 몸에 좋은 것이라도
      안 좋게 작용하는 것 같아요~:)
      그러니 앞으로 균형있게 골고루 드실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

  11. amanda 2013.04.10 13:09 [Edit/Del] [Reply]

    저의 가장 친한 친구도 채식을 한적이 있어서 옆에서 본적이 있는데요~
    친구도 채식이 몸에 좋을것 같아서 도전했지만, 갑자기 불균형해진 식단 때문에 부작용이 더 컸던것 같아요 ㅠ..
    체질에 맞는 식습관이 가장 중요한거 같아요~

    • BlogIcon POCARI SWEAT 2013.04.10 15:50 신고 [Edit/Del]

      amanda님 말씀처럼 오히려 먹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는
      건강을 더욱 나쁘게할 수 있답니다.
      그 후 체질에 맞는 식단은 찾으셨나요?!
      좋은 식단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

  12. 뱅구리 2013.04.10 14:08 [Edit/Del] [Reply]

    저는 그저 바라만 봅니다 ㅋ
    채식이 건강에 좋다는 건 익히 알고 있지만
    역시 실천은 어렵군요. 고기의 유혹에서 벗어나는 건 너무 힘들어여 ㅠ

  13. SINI 2013.04.10 21:34 [Edit/Del] [Reply]

    다이어트 겸 채식 식단으로 바꿀 참이었는데..
    중요 정보 좀 얻고 가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당~

    • BlogIcon POCARI SWEAT 2013.04.11 08:34 신고 [Edit/Del]

      SINI님, 도움이 되셨다니 뿌듯하네요~^^
      날씨가 아직 추워서 그런지 봄이 왔다는 생각이 잘 안드는데
      채식을 시작하실 때 봄나물 부터 시작하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omment

Pocari Photo

Pocari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