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의 발견

"지구를 배트맨에게만 맡겨둘 거야?" - 이효리와 이하늬, 디카프리오와 포카리스웨트! 그들이 지구를 지키는 몇 가지 방법


자, 여러분! 주말연휴 잘 쉬셨나요? 주말 내내 추적추적 비 내리고, 야구도 안 하고... 뭐 하셨어요? 음.. 무엇을 하셨던, 새로운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 아침은 왠지 잠자리에서 일어나기 싫은 시간입니다. 그래애~서! 포카리스웨트가 까암~짝 퀴즈 드립니다! 지난 일요일, 4월 22일은 무슨 날이었을까요? 네? 홍대 앞에 사는 김민우 님의 생일이었다구요? ^^; 하아.. 그런 거 말구요...(김민우 님, 아무튼 생일 축하드립니다!) 음, 4월 22일은 말이죠, '지구의 날'이었답니다! 날로 환경오염이 심각해지고 있는 요즘,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아끼고 되살리기 위해 만들어진 날이지요.


우리가 좋아하는 연예인들도 이미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에 동참하고 있다네요. 생활 주변, 그리고 일상 속에서의 작은 실천들!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언제든지 할 수 있는 것들이겠죠? 우리도 한 번 해봐요! 습관만 들인다면 뭐가 어렵겠어요?



  몸매도 가꾸고, 환경도 살리는 채식주의자들: 이하늬, 윤진서, 이효리


우선, 환경과 건강을 위해 채식으로 식단을 바꾼 연예인들이 눈에 띄네요. 이하늬와 윤진서, 이효리... 채식을 하게 된 그녀들의 사연 또한 가지각색입니다. 현재 9년째 채식 중인 이하늬는 '육식의 종말'이라는 책을 읽고 채식인이 되었다고 하고, 5년 째 채식 중인 윤진서는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먹는 열량으로 배고픈 아이들을 살릴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나서부터 채식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최근, 유기동물보호를 시작한 이효리 또한 채식을 시작했는데요, 이제는 해로운 화장품만 발라도 몸에서 반응이 일어난다고 하네요. 채식으로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어가고 있는 그녀들! 환경도 살리고, 멋진 몸매도 가꾸고! 정말로 멋지게 살고 있는 그녀들입니다.



  텀블러, 에코백 등 사소한 것에서부터 환경지킴이: 최강희, 송은이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있는 연예인들도 있습니다. 이른바, '4차원'으로 유명한 최강희와 송은희! 일상생활에서 작은 실천으로 환경을 지키는 최강희, 송은이! 특히 최강희는 평소 종이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고 있으며 에코백도 즐겨 사용한다네요. 팬들에게는 종이타월 대신 손수건을 사용해달라고 당부까지 했다니, 정말 의식있는 연예인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녀의 절친으로 알려진 송은이는 평소 수저통을 들고 다닌대요. 또한 그녀의 사무실, 방송국에는 '송은이 컵'이 항상 놓여있어 쓸데없는 종이컵 낭비를 줄이고 있답니다. 고기를 너무 좋아해서 채식이 힘들다면... 이런 것들쯤 우리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게 아닐까요?



  환경을 위해 샤워는 일주일에 한 번만~!: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헐리우드 미남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꺄아악~! 나이를 먹어도 정말 멋있게 늙어가는 배우 디카프리오는, 최근 환경보호 때문에 여자친구와도 헤어질 위기에 처해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인즉슨 물을 아끼기 위해 일주일에 한번만 샤워를 하기 때문에 '너무 더러워서' 여자친구가 이별을 고했다고 합니다.(음... 원래 게으른데, 환경보호를 핑계 삼아 샤워를 하지 않은 건 아니겠지요? 그럼 저도 환경보호에 동참하겠습니다~!^^;)



  포카리스웨트는? 페트병 무게를 줄여서 소나무 10만그루 심어요~


이렇게 다들 환경보호에 동참하고 있는데, 포카리스웨트가 가만히 있을 수 있나요? 전혀 그럴 수 없죠! 그래서 지난 해 포카리스웨트는 페트병의 무게를 줄였답니다. 그랬더니 페트병 1개당 탄소배출량이 21%나 감소됐다고 해요! 음... 21%의 탄소배출이 감소되는 건 1년간 약 10만 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효과와 같다고 하니, 일상 속 작은 변화가 지구의 환경보호에 참 많은 도움이 되지요?


포카리스웨트를 사랑해주시는 '포카리아마니아'분들도 가만히 있으실 건가요?(뭐, 가만히 있겠다고 하시는데... 불만은 없지만, 그래도~!)우리 일상 속 작은 실천부터 하도록 해요. 일회용 종이컵 대신 예쁜 텀블러나 머그컵으로, 음식점에서는 음식 남기지 않기로, 그리고 이왕이면 환경을 지켜주는 포카리스웨트로! 몸도 환경도 지키는 멋쟁이가 되어봐요! (그런데 말예요. 물 아낀다고 샤워 안하는 건 하지 말자구요. 그건 디카프리오니깐 이해가 되는 거예요. 잘 생겼잖아요? 우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