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시 라이프

그대 오늘 하루는 어땠나요, 아무렇지도 않았나요~ ♬ - 술 마신 다음 날, 100인 100색 해장비법 대공개~!!


햇빛은 따사롭고, 시원한 바람이 부는 봄! 곳곳에서는 축제와 소풍, MT 등등등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즐거운 자리가 많아지게 됩니다. 특히나 이런 자리엔 맛있는 음식과 술이 빠질 수 없죠! 하지만 좋은 사람들과 어울리는 즐거움에 한두 잔 술이 들어가다 보면 어느 새 만취하게 되는데요... 술이 깨면 또 그보다 더 고통스러운 게 없습니다. 술의 종류만큼이나 다양한 숙취해소법! 그 노하우를 저랑 함께 살펴보시렵니까? ^^*



  술 마신 다음날, 포카리스웨트 마시는 거 어때?


술을 마시고 난 뒤 화장실에 자주 들락날락하시는 분... 계시죠? 이것은 바로 알코올의 이뇨작용으로 인한 탈수현상 때문이랍니다. 즉, 알코올이 몸 안에 들어가 '항이뇨 호르몬'을 억제시켜 신장에서 수분이 몸 속으로 다시 흡수 되는 것을 방해합니다. 갈증나고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는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랍니다. 응? 갈증? 그렇다면 뭐가 떠오르세요?...네, 맞습니다!

포카리스웨트! 갈증을 해소해주는 것을 물론,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춤으로써 술을 깨거나 각종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물보다 포카리스웨트를 마시면, 수분이 몸에 머무는 시간을 길게 해주고, 수분흡수도 잘 된답니다.

게다가 구토나 설사를 했을 때 손실된 전해질까지 보충해준다니 술 마시고 난 후, 포카리스웨트만큼 좋은 음료수도 없습니다. 술을 마신 뒤 포카리스웨트를 마시면 내 몸을 좀 더 소중하게 보호할 수 있겠죠!^^*


  술 마시고 난 후.. 난 왜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땡기지?

ⓒ 플리커, 작성자: embr


숙취해소용으로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선택하는 분들도 은근히 많습니다. 왠지 시원하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술을 깨게 만드는 느낌이 들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건, 그냥 느낌이 아니라 사실이랍니다! 술을 마시고 나면 뭔가 더 맛있는 걸 먹고 싶어지죠? 이건 탈수현상으로 인해 몸 안의 물질들이 밖으로 배출되면서 또 다른 새로운 영양소를 원하기 때문입니다.(...이래서, '술 먹으면 살찐다'는 말은 거짓말입니다. 그만큼 안주를 챙겨먹던가 술자리 후 집에 가서 뭔가를 더 먹기 때문에 살이 찌는 거죠! ^^;)


하지만 뭔가 더 먹고 싶을수록 기름기 있는 음식은 금물! 차라리 전해질과 포도당을 보충해주는 아이스크림을 먹는 게 더 좋답니다. 게다가 입안의 텁텁함과 술 냄새까지 없애주는 고마운 녀석이죠! 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 속에 첨가된 유지방은 위를 보호해주는 역할까지 한다니... 요 녀석 포카리스웨트 못지않은 놈인 것만은 확실합니다!



  전 세계인들이 애용하는 숙취해소법의 비밀? 핵심은 토마토~!

ⓒ 플리커, 작성자: Giuseppe Parisi


혹시... 숙취가 거의 없는 칵테일 ‘블러디메리’를 아시나요? 이 칵테일은 보드카를 넣어 만드는데요. 숙취해소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추운 지방의 러시아인들이 즐겨마시는 보드카를 넣었는데, 어떻게 취하지 않을 수 있는 걸까요? 그 비밀은 바로 토마토에 있습니다. 토마토는 리코펜 성분이 알코올 분해과정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줘 숙취를 없앤다고 합니다.



실제로, 외국에서는 토마토를 해장용으로 많이 먹는다고 하네요. 특히 미국에서는 토마토 주스와 맥주를 섞은 ‘레드아이(Red Eye)’ 또는 달걀노른자 위에 소금, 후추, 토마토 주스를 섞은 ‘프레리 오이스터(Prairie Oyster)를 즐겨 먹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에서는 해산물 토마토 수프로 해장을 한다고 하니... 전 세계인들의 숙취해소법, 그 인구수만큼이나 참 다양하기도 하죠?



  숙주나물과 쇠고기에서 우러난 진하고 깔끔한 국물... 해장음식으로 원츄~!!

ⓒ 플리커, 작성자: stuckinseoul


요즘엔 술 먹고 난 다음 날, 해장을 하기 위한 음식으로 쌀국수를 찾는 분들도 많죠! 예전에는 얼큰한 해장국이나 육개장을 찾는 분이 많았는데, '술 먹고 난 후의 매운 음식은 위벽을 자극한다'는 정보를 전해 듣고는 담백한 국물의 음식을 찾는 분이 많아졌습니다. 숙주나물과 쇠고기가 들어간 쌀국수는 그 국물만 들이켜도 갈증이 사라지는 듯한 기분까지 들죠! 전 날 술을 먹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고 담백한 쌀국수, 오늘 점심... 이 메뉴 어떠세요? 추천~!^^

ⓒ 플리커, 작성자: laurenlemon


숙취해소... 여러분은 어떤 음식으로 하시나요? 물론 식은 피자나 짜장면,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등으로 해장을 하는, 신기한 분들도 계시죠! 하지만 너무 기름진 음식으로 해장을 하는 것도 건강을 해치는 지름길이랍니다. 따뜻한 봄날이 계속되는 저녁... 좋은 사람들과 함께 재미있는 이야기가 오가는 술자리! 그러나 술자리가 너무 행복하다고 해서... '오늘이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술병을 비우면 안 되겠죠? 좋은 사람들은 앞으로도 오랫동안 만나야 하는 거니깐요!


술 마시고 난 후의 포카리스웨트 한 모금! 당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당신이 그토록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들까지 생각하는 선택이 될 수도 있답니다. 좋은 사람들과 재미난 이야기가 오가는 술자리, 건강을 위해 포카리스웨트도 꼭 챙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