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의 발견

[연말 솔로 탈출] 모쏠이라고요? 왜때문이죠? <응답하라1994>, <우리결혼했어요>, <무한도전>에서 배우는 연애의 기술

고아라, 무한도전, 무한도전 가요제, 무한도전 형돈지디, 밀당, 밀당 목마름, 밀당의 기술, 밀당의 법칙, 성나정, 썸남썸녀, 썸타기, 연말 성공 연애, 연말 솔로, 연말 솔로 탈출, 연애, 연애의 기술, 우결, 우결 연상연하, 우결 정준영, 우리 결혼했어요, 우리 결혼했어요 밀당, 응답하라 1994, 응답하라 1994 밀당, 응답하라 쓰레기, 응답하라 칠봉, 짝사랑, 케미, 케미스트리, 케미커플, 튕기기, 포카리스웨트, 포카리스웨트 블로그, 형용돈죵,


매서운 찬바람에 옆구리가 시린 시기, 연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혹시 사귈 듯 말 듯 아리송한 상태로 일 년 내내 썸만 타다 고백 한번 못 해보고, 한 해를 보낼 것 같은 포카리안 계신가요? 곧 크리스마스도 다가오는데, <나홀로 집에> 케빈처럼 홀로 지낼 순 없죠! 언제까지 전해 주지 못한 포카리스웨트를 뒤로 숨기며, 홀로 눈물지을 건가요! 오늘은 드라마, 예능 속 밀당 고수를 통해 ASKY에서 벗어나는 일급기밀을 빼내 오겠습니다. 




 


 

 

토요일 예능 프로의 최고봉인 <무한도전>에서는 최근 자유로 가요제를 열었는데요. 그들의 노래보다 뜨거웠던 건 바로 커플선정 타임이었습니다. 대한민국이 알아주는 패션테러리스트 정형돈과 전 세계 유명 디자이너의 뮤즈로 떠오른 GD가 커플이 되었기 때문이죠. 접점이 하나도 없는, 극과 극의 평판을 듣는 두 사람이 어떻게 커플이 되었을까요?

여기서 밀당의 첫 번째 기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호기심 자극이죠! 마치 순정만화에서, 가진 건 정의감뿐인 가난한 여주인공에게 뺨을 맞은 명문가 도련님이 “날 때린 여자는 네가 처음이야!” 라고 한눈에 반하는 것과 같은 이치랍니다. 첫 만남에서부터 GD에게 “넌 아직도 패션이 그대로야~"라고 말하며, GD에게 색다른 조언을 한 정형돈! 그런 태도를 처음 겪어 본 GD가 호기심을 느끼고, 한눈에 반할만 하죠? 지금까지 겪어 보지 못한 태도로 상대방의 호기심 자극하기! 솔로탈출을 위한 첫번째 기술입니다.

 

 

 


 

밀당의 두 번째 기술은 당기기입니다! 당기기 기술의 정석은 <우리 결혼했어요> 정준영의 행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정준영은 평소에는 부인 정유미를 두고 게임만 하는 등 무심한 반응을 보이다가, 정유미의 속상함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집을 주크박스로 만들어 정유미에게 큰 감동을 안겼죠. 정유미의 쌓여있던 속상한 감정이 한꺼번에 보답 받아, 그 감동이 더 크게 다가오지 않았을까요?

밀당에서 실패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어떻게 당길까, 즉 어떻게 감동을 줄까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밀어내는 것에만 치중한답니다. 일단 상대방에게 자신의 진심을 보여줘야, 밀어내도 상대방이 쑤욱~밀려나지 않고 다시 돌아온답니다. 정준영은 평소에는 무심한 남편이었지만, 그 속에는 아내에 대한 미안함을 갖고 있었답니다. 밀어내며 도도함을 유지하는 것도 좋지만, 정준영처럼 상대방을 위한 진심 어린 당기기도 잊지 마세요!

 

 


 

밀당의 세 번째 기술은 진심입니다! 요새 가장 핫 한 드라마인 <응답하라 1994>에서는 주인공 나정과, 나정의 친오빠는 아니지만 친오빠처럼 자라온 쓰레기, 그리고 자꾸 나정에게로 향하는 마음을 숨길 수 없는 칠봉이가 나오는데요. 이 세 명의 등장인물에서 이미 가슴 졸이는 삼각관계가 느껴지시죠?

전 국민이 주목하는 드라마 <응답하라 1994>에서 나정의 남편은 베일에 싸여있어, 아직 알 수 없습니다. 단지 지금 알 수 있는 것은, 그들은 진심을 다해 사랑하고 있는 평범한 세 명의 남녀일 뿐이라는 것이죠. 나정, 쓰레기, 칠봉이처럼 포카리안 여러분의 마음속에도 설렘의 씨앗이 싹텄다면, 상대방에게 주저하지 말고 다가가세요. 용기를 내 포카리스웨트 한 병을 건네는 것 어때요? 포카리스웨트에 한 병에 뜨거운 진심을 담을 수 있는 당신은, 이미 사랑을 시작할 자격이 충분하답니다!


 

혹시 하루에도 몇 번씩 상대의 카톡 프로필을 들여다보고, 연락을 기다리며 사랑에 목마르고 있나요? 기다리기만 하고 튕기기만 하는 밀당은 이제 그만! 오늘부터는 먼저 연락해보세요! 달콤한 연애로 이어지는 진짜 연애의 기술이 될 수 있답니다. 상대방도 당신의 카톡을 기다리느라, 목이 마르고 있는지 모르잖아요~ 그러니 목마른 그들을 위해 지금 바로 포카리스웨트를 준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