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시 라이프

땀을 흘렸는데 왜 보지를 못하니, 보이지는 않지만 분명히 존재하는 수분 강탈의 순간!

응답하라 미팅삭제 대학 미팅삭제 포카리스웨트삭제 갈증 해소삭제 미팅 굴욕삭제 겨울 수분삭제 겨울 건조삭제 겨울 수분 보충삭제 조별과제삭제 조별과제 잔혹사삭제 손에 땀나는삭제 응답하라 해태삭제 피부 수분삭제 조별과제 카톡삭제 식은땀삭제 식은땀나는 사연삭제 목마르다삭제 갈증해소음료삭제


갑작스러운 추위로 메말라가는 건 피부 속 수분뿐만은 아니죠. 쌀쌀한 날씨만큼 차가운 상대의 반응, 식은땀 줄줄 흘리며 겪는 당황스러운 일들 또한 마음속 수분을 강탈해가는 주범입니다. 갈수록 거칠어지는 피부에 마음까지 까칠해지는 요즘, 우리 포카리안의 촉촉함을 앗아가는 주범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보이지는 않지만, 분명히 존재하는 수분 강탈의 순간, 포카리스웨트가 소개합니다~! 











학기마다 최소 한번은 발생하는 피할 수 없는 단체미션이 있죠. 바로 수행기간 내내 조장의 목을 바짝 마르게 하는 기간, 조장과 조원 간의 팽팽한 신경전이 시작되는 조별과제기간입니다. 어떻게든 핑계를 대고 편히 묻어가려는 무임승차족과 다 된 밥에 숟가락 얹기 만은 피하고 싶은 조장 간의 숨 막히는 추격전은 대게 조장의 처참한 실패로 끝나고 마는데요



긴장감이 최고에 달하는 시간은 발표 당일 새벽 1시! 단체 카톡방에서는 응답 없는 조원을 향한 조장의 애타는 외침이 이어지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카톡 메시지 옆 확인 숫자 3은 줄어들지 않습니다. 몇 시간 뒤에 발표라는 사실을 뻔히 알면서 모르는 척 응수하는 조원을 상대하다 보면 마음속 수분이 일시에 증발하는 기분이 드는데요. 포카리스웨트가 절실해지는 순간입니다. 






기필코 대학 가서 미팅할 거야! 대학교 미팅은 고등학생 때 이 악물고 공부하게 했던 가장 강력한 동기부여 중 하나죠? 대학 미팅의 순간에도 당황해 식은땀이 줄줄 흐르고, 손에 땀이 나도록 난처한 수분 강탈의 순간이 있답니다. 달콤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기억에서 지워버리고 싶은 기억이 훨씬 많은 것이 미팅이라면 믿어지나요? 


아무리 최악으로 기억되는 대학 미팅의 경험담일지라도 바로 앞에서 투명인간이 되어 미팅의 기회를 날릴 때보다 더 당황스러운 순간이 있을까요? 갑자기 한 사람이 빠져서 지원자가 필요하다고 말하는 주선자의 정면에서 번쩍 들어올린 손을 외면 받을 때의 그 무안하고, 민망한 느낌이란, 이 순간만큼은 정말로 투명인간이 되고 싶은 수분 강탈의 순간이 아닐까요? 




응답하라 미팅삭제 대학 미팅삭제 포카리스웨트삭제 갈증 해소삭제 미팅 굴욕삭제 겨울 수분삭제 겨울 건조삭제 겨울 수분 보충삭제 조별과제삭제 조별과제 잔혹사삭제 손에 땀나는삭제 응답하라 해태삭제 피부 수분삭제 조별과제 카톡삭제 식은땀삭제 식은땀나는 사연삭제 목마르다삭제 갈증해소음료삭제



차가운 바람에 피부 수분이 바짝 마르고, 건조해 땀조차 날 것 같지 않은 겨울에도 사람은 보이지 않은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흔히들 겨울에는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보다 땀 손실이 적어 수분 보충에 신경을 덜 신경 써도 되지 않겠냐고 많이 생각하시는데요. 사람이 겨울에 배출하는 땀의 양은 하루에 600mL, 컵으로 3잔 분량이라는 사실! 정말 놀랍지 않은가요?


수분 보충에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물, 하루 8잔 이상의 물이나 이온음료의 섭취는 몸속 수분 상태를 유지하게 해주는데요. 이럴 때 포카리스웨트를 마시면 체액에 가까운 성분으로 물에 비해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장시간 동안 몸속의 수분 상태를 유지해주므로 수분 강탈 때마다 틈틈이 마시면 도움된답니다.






보이지 않은 땀이 몸속 수분을 앗아가듯 우리의 마음에도 보이지는 않지만 끊임없이, 수분을 빼앗는 주범이 있습니다. 몸도, 마음도 움츠러들기 쉬운 요즘, 나는 혹시 굳은 표정과 말투로 상대방을 건조하게 하는 주범은 아닌지 한 번쯤은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날카로운 추위에 마음마저 메마르지 않도록 포카리스웨트로 마음속 수분 보충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