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시 라이프

행복해서 웃는게 아니라, 웃으니까 행복한겁니다! 연말증후군에서 벗어나는 방법 대공개!


change the word삭제 갈증 해소삭제 관점 행복론삭제 관점의차이삭제 관점행복론삭제 나의 목소리를 들어라삭제 내 목소리를 들어라삭제 도전삭제 마인드 컨트롤삭제 망년회삭제 새로운 시도하기삭제 송년회삭제 연말삭제 연말 우울증삭제 연말 증후군삭제 연말 추천삭제 연말증후군대비삭제 자극코드삭제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삭제 포카리스웨트


믿을 수 없는 현실, 연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 초 부푼 마음으로 적어 내려간 다이어리 문구가 물거품이 될 위기에 처한 지금 연말 증후군을 특히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한 해가 다 가도록 아무것도 해낸 것이 없다 벌써부터 상실감에 빠질 준비가 되어 있는 분들! 아직 절망은 일러요! 매 순간 행복하게 사는 방법으로 연말 증후군 타파하는 방법 포카리스웨트가 소개합니다.  







관점만 바꿔도 행복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관점을 이야기할 때마다 등장하는 유명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지하철역에서 장님이 피켓을 들고있습니다. "나는 장님입니다. 도와주세요." 수많은 사람들이 피켓에 적힌 문장을 읽었지만, 장님을 무심하게 지나쳐갑니다. 그 모습을 보고 있던 시인이 피켓 속의 문구를 바꿔 적었습니다. 그러자 놀라운 변화가 일어납니다. 


문구를 읽은 사람들이 전과는 달리 발길을 멈춰 장님에게 도움을 주기 시작한 것이죠. 피켓에 쓰인 문장은 이렇습니다. "아름다운 날입니다. 그런데 나는 그것을 볼 수 없습니다." 단지 문장을 바꿨을 뿐인데, 장님을 대하는 사람들의 태도가 달라졌습니다. 바뀐 문장은 그를 '구걸하는 장님'이 아니라 '이 아름다운 세상을 볼 수 없는 가엾은 사람'으로 사람들을 바라보게 하였고, 그것이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행복을 발견하고 유지하는 힘을 갖기 위해선 우선 가장 먼저 나에게 집중하는 힘을 길러야 합니다. 충분히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며 지내는 것 같지만, 생각보다 나를 위하고, 존중하는 일에 서투른 사람들이 많답니다.


평소 사진찍기를 좋아하고, 예술에 관심이 많았던 A양. 수능 시험을 마치고, 다른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진로고민에 빠졌습니다. 사진을 배우고, 이와 관련된 일을 하는 것이 꿈이지만 부모님의 선택은 조금 다르거든요.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꿈과 안정적인 진로를 선택해 다른 사람들과 비슷한 삶을 살기를 바라는 부모님의 바람 앞에서 A양이 선택해야

하는 답안을 무엇일까요? 물론,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일을 찾고, 이에 도전하는 편이 조금 더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요?



관점의차이삭제 관점 행복론삭제 연말 증후군삭제 연말 우울증삭제 연말증후군대비삭제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삭제 change the word삭제 자극코드삭제 송년회삭제 망년회삭제 연말삭제 마인드 컨트롤삭제 연말 추천삭제 관점행복론삭제 갈증 해소삭제 나의 목소리를 들어라삭제 내 목소리를 들어라삭제 도전삭제 새로운 시도하기삭제 포카리스웨트삭제


첫 경험을 많이 하세요. 새벽시장에 나가 장사하는 분들의 활기찬 모습을 느껴보기, 법원에 가서 재판과정 지켜보기, 혼자 기차를 타고 멀리 여행을 떠나보기, 번지점프 하기, 패러글라이딩 배우기, 기타 배우기 등등 놀이도 좋고, 공부도 좋습니다. 나쁜 것 말고는 무엇이든 좋아요. 중요한 건 그동안 해보지 못했던 낯설고 신선한 것들을 많이 해보는 것이죠! 새로운 경험은 미처 몰랐던 당신의 장점을 보여주고, 새로운 장점은 새로운 세상을 보는 눈을 갖게 해준답니다. 



여기 23년째 긴 머리만 고수해오던 C양! 그간 몇 번이나 쇼트 커트 머리를 하고 싶었으나, 그럴 때마다 번번이 "안 어울려, 하지마" 라는 주변 반응과 만류에 마음을 접곤 했는데요. 아무리 그래도 참을 수가 없었던 A양은 결국 그래! 망하더라도 하고 망하자! 라는 생각에 미용실로 직행! 비단결처럼 고운 머리를 싹둑 잘랐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걸. 생각 이상으로 훨씬 커트 머리가 잘 어울리는 것 아니겠습니까? 역시 경험은 해봐야 아는 것입니다. 



관점의차이삭제 관점 행복론삭제 연말 증후군삭제 연말 우울증삭제 연말증후군대비삭제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삭제 change the word삭제 자극코드삭제 송년회삭제 망년회삭제 연말삭제 마인드 컨트롤삭제 연말 추천삭제 관점행복론삭제 갈증 해소삭제 나의 목소리를 들어라삭제 내 목소리를 들어라삭제 도전삭제 새로운 시도하기삭제 포카리스웨트삭제


내가 누군지도 알고, 첫 경험을 통해 생각지도 못했던 나의 새로운 장점을 많이 발견하셨다면 이제는 나의 단점, 오랜 습관을 초기화할 준비가 갖춰진 상태! 그간 버리고 싶었던 버릇이나 안 좋은 행동이라 여겨졌던 습관을 버리는 연습을 시작해봅시다! 어떻게 시작해볼까요? 우선 지키기 쉬운 가장 사소한 것 한 가지를 정해 매일매일 실천해봅시다. J양이 가진 나쁜 습관은 어떤 일을 시작하든 제일 먼저 "잘 안 될 거야"라는 생각부터 떠올리는 것이었는데요.   


어떤 일을 하든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갖고 임하다보니 의욕도 떨어지고, 노력도 안하게 돼 번번이 실패로 이어지던 J양, 어느 날부터 습관을 고쳐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J양이 매일 실천한 리셋훈련은 "잘 안 될거야"라는 생각이 떠오를 때마다 "잘 될거야"라는 생각을 더 자주, 더 오래 떠올리는 것이었는데요. 단지 생각만을 꾸준히 했을 뿐인데 그 후로 J양은 어떤 일이든 "할 수 있다"로 임하는 긍정적인 사람으로 변했답니다.  




관점을 바꿔 순식간에 행복해지는 방법 잘 보셨나요? 어느새 한 해의 막바지지만, 아무것도 해보지 않고 이대로 지나치기엔 아직 너무 많은 나날이 남았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시간 생각하지 않았던 것들을 생각하고, 연연해왔던 것을 끊고, 해보지 않았던 것에 도전해보세요! 포카리스웨트가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