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의 발견

"이효리와 전지현, 슈퍼주니어, 애프터스쿨... 그들이 산으로 가는 이유?" - 등산도 하GO, 다이어트도 하GO~!!

ⓒ 플리커, 작성자: run with *scissors*


요즘... 연예인들이 몸매 관리하는 핫 플레이스! 혹시 아시나요? 유명 트레이너가 있는 헬스장? 헝그리 정신으로 가득한 복싱장? 아니죠, 아닙니다. 한 때... 서울대공원을 탈출한 말레이곰이 등장하기도 했던 곳, 바로 청계산입니다! 특히 연예인들이 많이 찾는 산으로도 유명하죠! ...날씨도 많이 따뜻해졌는데, 가까운 청계산에 한번쯤 올라보는 건 어떨까요? 혹시 알아요? 연예인의 쌩얼을 눈 앞에서 만나게 될 수 있을지? ㅋ~


사람들이 등산하는 이유는 가지각색입니다. 맑은 공기와 자연을 만끽하기 위해 산에 오르는 것은 기본, 최근에는 몸매를 관리하기 위해 등산을 하는 사람들이 꽤 많아졌지요. 온 몸을 움직이며 다이어트도 하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스트레스도 풀고... 등산만큼 좋은 운동도 없는 듯 합니다.



ⓒ 공현주 트위터


완소 텐미닛, 이효리는 '최고급 호텔 연간회원권을 선물하겠다'는 김제동의 권유로 등산을 시작했는데요... 그 이후로 등산의 매력에 빠져 틈틈히 산에 오르고 있다고 하네요. 나중에 알고 보니, 김제동이 준 선물은 3만원짜리 호텔 연간회원권이었다고 하는데... 등산으로 몸매관리와 스트레스 해소까지 하게 된 걸 따지자면, 3만원보다도 비싼 선물을 받은 거 아닐까요? ^^;

'몸매' 하면 알아주는 또 하나의 배우, 전지현은 청계산에서도 인적이 드물고 꽤 가파른 '옛골~매봉' 코스를 이용한다고 밝혀 진정한 ‘청계산 마니아’임을 입증했습니다. 또한 공현주는 "지방을 태우면서 몸에 근육까지 만들어주는 운동 중 하나가 바로 등산"이라며 다이어트에도 꽤 효과가 있음을 주장했지요!



ⓒ 고우리, 규현 트위터


몸이 10개라도 모자라는 아이돌 중에서도 등산을 사랑하는 친구들이 몇 있습니다. 그 중 한 명은 바로 애프터스쿨의 유이! 꿀벅지로 유명한 그녀는... 스케줄이 없을 때면 부모님과 함께 관악산을 자주 찾는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도 다이어트지만, 정상에 올랐을 때의 성취감... 그리고 산에서 먹는 김밥이 그렇게 맛있다고 합니다. (음... 김밥 먹으러 산에 한번 올라보는 것도 괜찮겠네요. 물론 산 정상에 김밥천국은 없겠죠? ^^;)

레인보우의 고우리 또한 가족과 함께한 주말 등산사진을 트위터에 올리며 진정한 '등산돌'임을 인증했습니다. 슈퍼주니어 규현도 지인들과 함께 수락산 정상에서 찍은 트위터 인증샷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 플리커, 작성자: Perry McKenna


음... 기왕 연예인들처럼 예쁜 몸매를 갖기 위해 등산을 한다면... 바람직한 자세로 임하는 것이 좋겠죠? 등산할 때는 상체와 하체를 일직선으로 꼿꼿하게 편 후 걷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걸을 때, 발바닥 전체로 땅을 정확히 밟고 천천히 리듬을 타며 걸으면 피로도 줄이고, 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모든 일이 그렇듯... 산 정상에 빨리 오르는 것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산에 오르는 과정을 하나하나 천천히 음미하며 즐기는 것이 다이어트에도 더 효과가 좋겠습니다. 뭐... 다이어트는 하루 이틀만에 되는 것도 아니니까요~!! ^^*  



ⓒ 플리커, 작성자: Jessica_Workman


등산은... 일반 운동보다 시간당 약 400~800kcal을 더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산에 오르는 과정 자체가 하나의 다이어트 운동인 셈이죠. 물론 등산 중, 배가 고파서 이것저것 많이 먹고 싶어지기도 하겠지만... 그보다는 배가 부르지 않은 음식! 예를 들어, 초콜릿과 견과류, 과일 등을 먹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와 동시에 수분보충 또한 꽤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등산을 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 1.5리터 내외의 물이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그러니 몸 컨디션에 따라 쉽게 탈진할 수도 있겠지요? 이럴 때엔... 포카리스웨트를 간단하게 마셔주는 게... 피로감도 줄이고 수분도 보충하는, 1석 2조의 선택이 되겠지요! 특히 물통을 들고 가거나 포카리스웨트 페트병을 들고 가면, 너무 무거우니... 포카리스웨트 분말제품을 가지고 가서 약수물을 살짝 섞어 마시는 것이... 훨씬 편안한 등산이 될 거예요!

* 내용참조: 조선비즈




혹시 동네 헬스클럽을 3개월 끊으셨나요? 몇 번 가고 말게 되는 건 아니시죠? ...만약 헬스클럽에 꾸준히 다니며 운동할 자신이 없으시다면! 주말에 등산 한번 가보는 건 어떨까요? 그 어떤 운동도 꾸준함이 가장 중요한 거니깐요! 그러려면 재미도 있어야 할 테니까요... 야외에서 등산, 캠핑하며 재미있는 추억을 쌓아보세요!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는 말 그대로 뽀나아쓰~!! 랍니다.


게다가~!! 야외에서의 재미난 추억과 기억들을 포카리스웨트 블로그에 살짝 몇 줄만 적어주시면? 포카리스웨트 분말제품과 등산용품 세트까지 넝쿨째 데굴데굴~!! ㅋ~ (이게 지금 1석 몇 조인가염? 등산 한번 하고 얻을 수 있는 게 완전 대박인데요? ㅋ~) 자... 그럼, 지금 당장 동네 산으로 갑시다! 전지현, 이효리가 텔레비전 속에만 있는 건 아니잖아요? 안 그래요? ^^*


포카리스웨트 블로그 '등산&캠핑 에피소드 쓰기' 이벤트 참여하러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