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카리 스토리

[2014 서울 국제마라톤 겸 제 85회 동아 마라톤 대회 후기] 가슴 벅찬 러닝! 승리를위한 응원! 그 현장 속 포카리스웨트


포카리온 여러분! 마라톤! 하면 어떤 기억이 떠오르세요? 42.195km의 어마어마한 거리를 뛰는 선수들이 가장 먼저 생각날 것 같네요. 하지만 몇 년 전부터 마라톤은 선수들을 위한 경기가 아니라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제가 되었다는 점~ 알고 계시죠? 기록을 위한 참가부터 함께 달리는 기쁨을 느끼기 위해 참가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었어요! 

그 가운데 봄을 알리는 2014 서울 국제마라톤 겸 제 85회 동아마라톤 대회가 지난 3월 16일 서울 광화문-잠실 경기장에서 열렸답니다^-^ 힘찬 러닝으로 가득 했던 그 현장을 포카리스웨트가 찾아갔습니다! 자, 이제 함께 그 날의 열정을 함께 볼까요? :D


 




 


이번 ‘2014 서울 국제마라톤 겸 제 85회 동아마라톤 대회’는 광화문 세종로에서 출발해 잠실 종합운동장까지 달리는 코스로 진행되었답니다! 특.히. 올해는 즐겁고 재미있게 달리자는 Fun-Run(펀런)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10km 레이스를 도입했어요. 그래서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하나의 마라톤 대회가 되었는데요~ 이제는 대회를 넘어선 하나의 시민축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


 

쨘! 이곳은 3월 16일 일요일 오전 뚝섬 한강공원의 모습이예요~ 이곳이 바로 10km 마라톤 대회 출발지였어요. 많은 서울 사람들이 10km 마라톤 대회에 도전하기 위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뚝섬한강공원을 찾아 주셨답니다 :D 사진만 봐도 정말 열기가 대단하죠? 많은 시민들이 들뜬 마음으로 몸을 푸시며, 마라톤 행사의 시작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떨리는 마음으로 스타트라인에서 출발을 기다리는 참여자들! 둑은둑은 :)

 


선수들과 참가자들 모두 함께하는 마라톤 대회! 기존 국제대회의 스페셜함을 넘어 모두의 축제로 진행되어 즐거운 분위기가 계속 되었답니다! 그래서인지 마라톤에 참여하는 사람들 모두 표정이 활기차 보였어요^0^ 서울 도심 속을 달리는 참가자들! 정말 색다른 경험이겠죠? 달리는 선수들을 구경하면서 레이스 밖에서 힘찬 응원을 더해주시는 시민들 덕분에 더욱 활기찬 경기가 되었답니다. 카리스웨트는 러닝코스 5Km 구간마다 선수들을 위해 음료 공급대를 설치하고 땀으로 배출된 수분을 채워줄 포카리스웨트를 제공했어요!:)



‘수분보충’하면 떠오르는 포카리스웨트가 이런 행사에 빠질 수 없겠죠?! 이 날 공식협찬사로 참여해 선수들을 응원했답니다! 마라톤을 하면 장시간 도로 위를 달리게 되는데요~ 이 같은 운동을 하면 땀을 통해 많은 수분이 몸 밖으로 배출 되요~ 그래서 탈수증상이 나타나거나 염분, 철분의 유실이 될 수 있는데요~! 이럴 때 포카리스웨트로 적절히 수분을 보충해 주어야겠죠^-^ 특히 수분이 부족하면 혈액이 머리 쪽으로 몰려 현기증이 날 수도 있어요~ 또한 지구력의 낮아 질 수도 있기 때문에 마라톤을 할 때는 꼭! ‘포카리스웨트'가 필요하답니다!



골인지인 잠실주경기장에 차려진 포카리스웨트 부스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었답니다^-^ 선수들의 피로를 풀어줄 전신마사지 ‘릴렉스존’을 운영해 장시간 레이스로 지친 몸을 풀어드렸어요. 뿐만 아니라 참가자 자신의 기념사진을 담은 포카리스웨트를 증정했어요~ 진을 찍고 바로 인화해 340ml 포카리스웨트 PET에 담아 선물해 드렸는데요~ ‘나만을 위한 포카리스웨트’ 그 특별한 선물에 아이들은 물론 외국인들 까지 모두 ‘원더풀!’을 연발해 주셔서 정말 뿌듯했답니다^0^



약 2 만 명이 참가 했던 ‘2014 서울 국제마라톤 대회 겸 제 85회 동아 마라톤 대회’!! 그 즐거움이 느껴지셨나요? 특히 올해부터 새로 도입된 10km 레이스 덕분에 하나의 큰 축제로 자리메김하게 되었는데요~ 이제 봄이 오고 날씨가 풀리면서 더 많은 야외활동과 스포츠 대회가 개최될 예정인데요~ 포카리스웨트와 앞으로도 함께 쭈~~~~~~~~욱 함께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