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의 발견

[봄 국내여행] 음악 속에서 흩날리는 벚꽃 속으로! 노래 따라 벚꽃축제 편


3월이 오면서 다시 리바이벌 되는 음악이 있다면? 벚꽃이 흩날리는 계절이라 그런지 유난히 음악 속 봄과 벚꽃에 관련된 노래가 많이 들리는데요. 벚꽃 하면 흩날리는 벚꽃비가 뙇! 떠오르지 않나요? 노래를 듣고 있으면 내리는 벚꽃 비 속에서 걷는 아름다운 장면이 떠오르는 것 같아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걷고 싶은 봄! 귀에 이어폰 하나 꽂고 벚꽃이 흩날리는 길 위를 걸으면 정말 감성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네요. 오늘은 음악과 함께 2014년 벚꽃축제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해요~ 벚꽃 나들이나 벚꽃축제에 참가할 계획이신 분들은 모두 주목해주세요! ‘흩날리는 벚꽃 속으로~’ 함께 걸어봐요?^-^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대한민국 대표 꽃길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 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둘이 걸어요~♬ 벚꽃 그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노래인 벚꽃 엔딩은 M/V의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했던 곳이 바로 경남 진해라고 해요. 특히 진해 군항제는 벚꽃 축제로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유명하답니다. 이 외에도 많은 드라마, 영화 촬영지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서 송혜교와 조인성의 키스신으로도 잘 알려져 있죠!

MBC드라마 ‘로망스’가 촬영된 이래로 ‘로망스 다리’로 불려 관광명소가 된 여좌천 로망스 다리는 총 1.5Km 벚꽃 길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고, CNN선정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 중 17위로 선정 된 낭만 가득한 벚꽃명소라고 하네요~ 또한 경화역 현재 기차가 정차하지 않는 역이지만 군항제 기간에는 열차들은 서행운전을 한답니다. 약 800m의 벚꽃터널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군항제 기간에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M/V 촬영지로도 인기 있어요^-^ 사랑하는 그 사람과 손을 잡고 벚꽃 길을 걸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52회  진해군항제

기간 - 2014.04.01(화) ~ 2014.04.10(목) 

장소 - 경남 창원시 중원로터리 등 진해 일대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대한민국 대표 꽃길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 지르는~ 섬진강 줄기 따라 화개장터에 ♪~ 벚꽃이 유명하다는 걸 아시나요?ㅇ_<? 경남 하동 화개면 십리벚꽃길은 화개장터에서 쌍계사까지 이어지는 벚꽃길로 그 거리가 십리라 ‘십리벚꽃길`이라 불린데요. ‘지천에 피었다’는 말이 실감날 정도로 어마어마한 벚꽃 장관을 보실 수 있답니다! 도로를 따라서 줄 서 있는 벚꽃나무는 정말 하늘 전체를 덮을 정도로 벚꽃이 만개하는데요~ 손에 잡힐 듯 축 늘어진 나뭇가지들 또한 하나의 장관을 이루죠~ 우리나라 벚꽃명소 중 하나로 벚꽃을 제대로 감상하시려면 가벼운 차림의 운동화는 필수! 

*2014  화개장터벚꽃축제

기간 - 2014.03.29(토) ~ 2014.03.30(일) 

장소 - 경남 하동군 쌍계사 등



서울에서 벚꽃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 하면 바로 떠오르는 곳이 바로 여의도죠? 여의도 벚꽃 축제는 그 주변 교통이 마비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도심 속 벚꽃축제인데요~ 접근성이 좋은 만큼 사람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이죠. 학생이나 직장인들의 경우, 주말을 비우지 않아도 퇴근, 수업이 끝난 후 갈 수 있어서 친구들과 지인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또는 혼자도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쨘! 그럼 여기서 벚꽃과 어울리는 노래 best 5를 소개해 드려요!

기간 - 2013.04.12(금) ~ 2013.04.18(목)

장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서로 


 

 

올해는 4월 초, 중순에 벚꽃이 개화시기라고 해요~ 물론, 따뜻한 남쪽에 있는 제주도의 경우 3월 15일부터 벚꽃이 만개했지만 말이죠. 지역에 따라서 이틀, 삼일 동안만 벚꽃을 볼 수 있고 길게는 일주일 넘게 벚꽃이 만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벚꽃축제 구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개화시기! 사전에 개화시기와 각 지역 벚꽃축제 일정을 잘 봐두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겠죠^-^? 


 



곧 다가올 벚꽃 축제! 흩날리는 벚꽃잎 아래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예쁜 추억 만드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