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카리 소식통

[봄맞이 건강 챙기기! 깜짝 이벤트] 봄인데 집에만 있을 거예요? 앙돼요~!


포카리안 여러분~ 봄이예요! 봄이 왔어요~! 이렇게 기분 좋은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봄! 집에만 계신건 아니겠죠? 운동하기 좋은 계절, 봄! 하지만 계절이 변화하는 만큼 우리 몸이 따라가질 못해 조금만 무리해도 잘못되기 쉬운 계절이 바로 봄이래요~ 우리 몸도 봄을 맞기 위한 준비가 필요한데요~ 겨울 내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밖으로 나가 볼까요? 봄철 건강 유지법을 알려드려요^-^


또한 여러분의 건강 유지 노하우를 남겨주시면 운동을 더욱 상쾌하게할 수 있도록 포카리스웨트 대형 수건 5명, 운동 중 부족한 수분을 충전시켜주는 포카리스웨트 PET 620ml 10분께 드립니다!!








봄이 왔다고 무작정 밖으로 나가면 오히려 건강을 망칠 수도 있어요~ 오랜만에 운동을 시작하려고 너무 욕심부려서 갑자기 심한 운동을 하게 되면 반복 자극에 의해 염증, 부종, 통증 등이 일어나는 과사용 증후군이 생길 수도 있어요~ 그러니 운동을 시작할 때는 겨울 동안 굳어졌던 근육을 풀어주는 준비운동과 정리운동, 스트레칭이 필수랍니다! 준비, 정리 운동은 가벼운 뜀뛰기나 보행, 맨손체조 등이 좋아요. 스트레칭을 통해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팔과 다리, 목 등 부위별로 천천히 풀어주세요!


 

봄 철 운동을 시작할 때는 체계적이고 규칙적인 계획을 세워주세요. 운동의 강도 및 기간도 생각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많은 사람들이 규칙적인 운동을 결심하고 아침 5시에 일어나 힘들게 조깅을 하죠. 그리고 몇 일 후에 근육통과 더불어 과사용 증후군으로 힘들어하다가 운동을 포기하는 것을 매년 반복 하는 것 같아요.

봄철 운동은 단계적으로 운동의 양과 강도를 점차적으로 늘리는 것이 좋다고 해요. 운동을 시작할 때,근육, 관절 등이 적응할 수 있는 시간과 기간이 필요할 뿐 아니라 심장과 폐가 필요량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적응할 시간을 줘야 해요. 또 운동 목표치를 처음부터 높게 잡는 것이 아니라 그 목표치의 30% 정도로 시작해서 약 일주일 간격으로 10% 정도씩 운동량을 늘리는 것이 좋다고 해요. 운동을 갑자기 시작하면 가벼운 근육통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는데요~ 증상이 계속되거나 시간이 흐를수록 운동 후에 동반되는 통증이 늘어나면 운동량이 지나치게 많다는 몸의 신호니 운동량을 다시 설정하는 것이 좋답니다^-^



다가올 여름을 위해 지금부터 다이어트 운동을 세우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아무래도 봄이다 보니 실내를 벗어나 운동할 수 있어서 운동 효과는 더욱 UP!UP!될 것 같네요. 특히 비만인 분들이라면 걷기, 가볍게 달리기, 자전거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을 30~60분 이상은 해야 체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다는 점을 염두하고 계시죠? 하지만 과체중인 경우에 심한 운동은 오히려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목이나 무릎, 허리 통증이 유발될 수 있어요!! 만약에 관절이 약하시거나 비만인 분들은 좋은 날씨가 아깝긴 하지만, 실내 자전거 타기나 수영장 물 속에서 걷기 등의 운동을 추천드려요!



봄철, 환절기는 공기가 건조해 피부 가려움증이나 꽃가루 알레르기 등 비롯한 피부병을 많이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특히 아토피성 피부염이 있는 사람들은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무척 가렵고 심하면 물집까지 잡히기도 하죠. 건조한 공기와 봄철 꽃가루 때문에 알레르기나 천식 등의 병이 심해질 수도 있대요. 

봄철 황사, 꽃가루에 약한 신체조직 중 하나가 바로 호흡기인데, 수분이 부족하면 콧속 점막이 건조해져 면역력이 낮아 질 수 있어요~ 그래서 무엇보다 충분한 수분 공급이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역시 봄에도 포카리스웨트네요 :) 




봄철 건강 관리법 잘 보셨나요? 이 밖에도 많은 건강관리법이 있을 텐데요~ 예를 들면 제철 음식을 챙겨 먹는다거나 비타민제를 챙겨 먹는다 거나 하는 거죠? 포카리안 여러분~! 봄철 건강을 위한 자신만의 특별 노하우가 있으시다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봄철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포카리스웨트가 선물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