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카리 소식통

[봄맞이 건강 챙기기! 깜짝 이벤트 당첨자] 봄인데 집에만 있을 거예요? 앙돼요~!


포카리안 여러분~ 포카리스웨트와 함께 알아본 본철 건강 유지법!! 잘 익히셨나요? 더불어 여러분들의 건강 유지법도 알아 볼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정말 많은 분들이 다양한 건강 노하우를 남겨 주셨더라구요! 

이런 노하우! 저희만 알고 있으면 안돼겠죠?ㅇ_<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의 건강 봄철 건강 노하우를 대대대대대 공개해 보겠습니다~ Go! Go! 







야외 운동 그러면 아무래도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걷기!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걷기를 건강 비결로 손꼽아 주셨어요~ 그런데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걷게 된다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허리는 곧게 펴고, 가슴은 내밀고, 다리는 곧게 뻗는 것이 중요해요! 

바른 자세로 걸으려면 시선을 20m 정도 앞에 두고 허리를 곧게 펴 주세요. 복숭아뼈와 골반, 귀와 어깨가 일직선이 되도록 서서 가슴과 어깨를 펴고 복근에 힘을 주세요. 보폭은 자기의 키에서 1m를 뺀 정도를 유지하면 된답니다! 팔은 앞뒤로 힘차게 뻗고 약간 땀이 흐를 정도의 속도를 유지하는 게 좋아요~ 스스로 바른 자세로 걷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자주 신고 다니는 신발의 뒤쪽 바깥 면이 가장 많이 닳아 있고 뒤쪽에서 안쪽 앞면까지 골고루 닳아 있으면 제대로 걷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대요.

 


봄이 와서 꾸벅꾸벅~ 춘곤증에 괴로워하거나 지난 밤 뒤척인 잠자리 때문에 졸린 눈을 하고 있는 포카리안 여러분들도 계시죠? 많은 분들이 잠을 건강 비결로 남겨 주셨어요~

연구 조사에 따르면 하루 7~8시간 잘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사망률이 가장 낮다고 해요~ 잠을 잘 때 심장과 뇌가 쉬는 유일한 수단이기 때문에 숙면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규칙적으로 12시 이전에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으며 하루 7시간 정도의 숙면을 취하면 건강에 더욱 좋답니다^-^ 잠이 부족하다 느껴질 땐 잠깐 낮잠을 자는 것도 좋은데요~ 낮잠을 오래 자게 되면 생활리듬을 흐트릴 수 있으니 낮잠을 잘 때는 30분 내외가 적당해요!

 


각종 영양가가 풍부한 제철 과일과 음식을 찾아 먹는 것이 건강의 비결이라고 말해주신 포카리안 분들도 많았어요~ 그럼 4월 제철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4월에 좋은 제철음식은 소라, 미더덕, 키조개, 주꾸미, 바지락 등이 있답니다. 또한 봄 과일로는 딸기가 있으며 두릅, 달래, 냉이, 취나물, 씀바귀 등 봄나물들도 제철을 맞이했어요~! 특히 녹황색채소는 면역력 증진에 좋은데요~ 그 중에서도 3월에서 4월 사이 제철을 맞는 미나리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간 기능을 강화시켜 해독작용을 한답니다^-^

 


 


모두모두 축하드립니당! 당첨되신 분들은 경품 수령 관련 정보를 4/13(일)까지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만약 기간 내 정보를 보내주시지 않으면,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댓글 남겨주세요~ 



여러분들의 건강 노하우로 올해도 건강한 한 해로 만드세요~! 포카리스웨트의 수분 이야기도 앞으로 계속 계속 기대해주세요! +ㅂ+)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