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시 라이프

[건강 생활법] 오일로 가글을? 오일풀링! 알고 계시나요?


오일풀링이라고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디톡스 요법인데요~ 건강한 생활을 위해 매일 아침 하는 건강 관리법 중 하나라고 해요. 최근에는 이효리가 '매직아이'에서 자신만의 건강법으로 오일풀링은 소개하기도 해서~ 최근 큰 화제가 되었죠? 오일풀링은 간단히 말하면 오일로 가글을 하는것, 어떤 효과가 있는지 정말 궁금하죠? 매일 아침 15분 건강케어법 ‘오일 풀링’! 건강도 지키고 다이어트도 되는 1석 2조의 건강생활 법이라고 하니~ 오늘은 그 정체를 파헤쳐 볼까해요~ 포카리안 여러분~ go!! go!!^0^




 

틱낫한 스님의 수행법으로 국내에 소개되었던 것이 바로 오일풀링이랍니다~ 아침마다 오일 한 모금을 입에 넣고 가글한 후 뱉어내는 디톡스 건강요법인데요. 만성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세균과 바이러스 등의 독소를 잇몸과 구강점막을 통해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요법으로 구강 건강 뿐만 아니라 전신 건강에도 좋다고 해요. 특히 디톡스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죠^-^ 오일풀링의 대표적인 효과는 세균 및 활성산소 수치 감소로 인한 면역력 증진, 염증, 변비, 비염 등의 만성질환 개선, 피부미용, 디톡스 효과 등이 있어요.

 


 

오일풀링의 독소 배출원리는 의외로 간단해요. 올리브유를 입안에 넣고 가글 하면, 미생물들이 자극을 받게 되고, 몸 속의 순환계가 자극 받은 독소들을 입으로 운반하게 되는데 이 때, 오일에 있는 비타민 A, B, C, E 등의 산화 방지 물질들이 독소를 끌어 당기는 원리랍니다. 끌어당긴 독소를 기름에 가두어 가글한 기름을 뱉을 때 함께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이래요. 특히 세균, 바이러스 등의 지용성 독소 미생물들은 세포막이 기름 형태로 되어 있어 기름에 의해서만 흡착되기 때문에 오일로 풀링할 경우 쉽게 배출되어 디톡스 효과가 높답니다. 

 



오일풀링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밤새 입으로 올라온 지용성 독소를 오일에 녹여서 빼내는 방법이기 때문에 오일을 공복 상태에서 한숟가락 정도 넣고 10~15분 정도 입안에서 가글하듯이 돌려 주면 된답니다. 그 후에 뱉어 내면 끝! 참 쉽죠? 


 

 

그러나 오일풀링을 할 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오일이래요! 정제 기름이나 방부제 및 합성착향료가 들어간 기름은 오히려 몸 속에 독소를 쌓이게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일풀링을 할 때는 식물성 오일인 카놀라, 해바라기씨, 올리브, 땅콩, 코코넛 등의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어떠세요~ 포카리안 여러분~! 매일 아침 10-15분으로 디톡스 효과를 가져온다는 오일풀링~ 잘 알아보셨나요? 오일풀링시 주의할 점은 오일 일부가 기도로 넘어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기름을 계속 넘길 경우, 오일풀링 시 기름에 가뒀던 세균이나 독소를 삼키게 돼 폐렴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 주세요. 건강한 생활법으로 더운 여름 지친 몸을 관리하시길 바라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