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의 발견

[Falling in Festival] 두근두근 가을 축제에 빠져보자!


봄은 찬란하고 여름은 화사하며 가을은 화려하다! 색색의 옷을 갈아입은 단풍나무들을 볼 수 있고, 두근두근 마음 설레게 만드는 축제가 다양한 화려한 가을을 즐겨보세요. 쌀쌀한 날씨 덕분에 마음도 싱숭생숭해졌다면 가을 축제에 참여해 보는 것이 제격! 다운된 기분이 언제 그랬냐는 듯 업되는 건 시간문제!! 자, 지금부터 가을에 볼만한 축제를 파헤쳐봐요! 고고!!




1년에 딱 한번! 세계불꽃축제가 서울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는데요. 올해는 10월 4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볼 수 있답니다. 깜깜한 밤 하늘에 화려하게 수놓는 것은 별들뿐이라고 생각하셨던 분들이라면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를 추천 드려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영국, 중국, 이탈리아 팀들까지 함께 한다고 해요~ 어느 나라 불꽃이 더 아름다울지 투표하는 재미도 쏠쏠하겠죠. 쏘아 올리는 불꽃만 감상해도 좋지만 불꽃에 맞춰 다양한 음악도 함께 들으실 수 있는데요. 특히 조명과 레이저쇼도 함께 볼거리로 제공되니, 놓치기 아쉽겠죠? 무료로 감상하실 수 있으니 달력에 체크체크!




세계 음식을 한 자리에서 맛 볼 수 있는 곳! 이태원 프리~덤, 오!오오!오! 이 노래가 생각나는 이태원에서 지구촌축제를 연다고 해요~ 세계 각국의 전통음식도 즐기고 그 나라의 문화를 알 수 있는 전통 의상도 볼 수 있는 신나는 축제 현장! 50여 주한 대사 및 그 가족들이 직접 참여하고 세계 고유의상 퍼레이드에는 20여개국이 직접 나서 선보인다고 합니다. 화려한 볼거리가 넘쳐나는 이태원에서 세계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개막식 축하 공연도 기대되고 시민 참여 이벤트도 곳곳에서 진행된다고 하니 바로 만나보고 싶네요~ 




영화만큼 우리들의 여가시간을 책임지는 것은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우리나라 국제영화제가 세계 속에서 그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듯 한데요. 영화제 하면! 떠오르는 부산국제영화제~ 올해도 어김없이 2014년 10월 2일부터 11일까지 풍성하게 열리는데요. 이번 부산국제영화제 여배우 문소리와 와타나베 켄이 진행을 맡게 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영화배우 와타나베 켄은 헐리웃 SF 영화 ‘트랜스포머:사라진 시대’, ‘인셉션’에도 출연했었죠. 특히 톰 크루즈 주연의 ‘라스트 사무라이’에서 그의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국제 영화제인 만큼 한국의 대표 여배우와 그의 만남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것 같네요~ 세계 영화인의 축제, 영화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행복한 시간! 부산에서 만나요~




선선해진 가을엔 바깥 바람을 쐬며 가을 우울증도 탈피하고 행복한 시간을 만끽하며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래요~ 포카리스웨트와 함께 하시면 촉촉한 가을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