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카리 소식통

[수험생 응원 깜짝 이벤트] 2014 드디어 그날이 왔다, 빠!밤!




앞으로 다가올 그.날. 2015대학수학능력시험이 앞으로 10일 남았네요~ 수능 D-day만을 기다릴 우리 학생들의 마음이 어떨지~ 둑은둑은! 이제는 초등학생 때부터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해 공부를 한다고 하는데 자그마치 12년 동안 힘들게 공부한 학생들을 포카리스웨트가 응원합니다. 좋은 성적 거두길 바라며~ 깜짝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이 참여해서 응원도 해주시고 좋은 컨디션으로 시험 잘 보시길 바래요! 자,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이벤트 기간 : 2014년 11월 3일 ~ 11월 5일

당첨자 발표 : 2014년 11월 6일

당첨 선물 : 포카리스웨트 PET 620ml 2개씩 총 10명, 영화예매권 1인2매 총 10명 

참여 방법 : 2015수능을 보게 될 친구,동생,제자,후배에게 응원 댓글 남기기

                   비밀댓글로 휴대폰 뒷자리 4개의 번호를 함께 남겨주세요!

                  * 이 소식을 공유하면 당첨 확률 UP!



주위에 곧 수능을 보게 될 수험생이 있다면 응원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온풍기 가동으로 건조할 수험장에서도 촉촉하게 포카리스웨트를~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마음을 담아 영화예매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참, 이 소식을 공유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응원도 좋지만 수능 D-day를 위해 준비할 체크포인트를 전해주는 것도 수험생을 응원하는 방법일 것 같아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수능 D-day를 위한 실전 체크포인트! 첫 시험 과목은 국어영역, 오전 8시 40분부터 시작되는 이 시험에 앞서 오전 8시부터 정상 컨디션을 위해 시험장의 책상에 앉아서 익숙해지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더불어 평소에는 오전 6시~6시30분 사이에 일어나는 습관을 들여 수능 날에 수면 부족으로 일어날 불상사는 막는 것이 좋습니다. 또 평상시 먹지 않는 음식은 피해 먹어야 하는데요~ 이는 몸에 맞지 않아 배탈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은 신경을 써두는 것이 좋아요. 물론 이 모든 것이 합해져 끝까지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겠죠! 대한민국 모든 수험생들이 가고자 하는 대학에 입학 할 수 있도록 좋은 성적 거두시길 응원합니다!




우리나라는 매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뤄 대학을 들어가게 되는데 다른 나라는 어떨까요? 지금부터 파헤쳐 보자구요~

미국은 각 주별로 다른 제도를 가지고 있는데요. 대학특성에 맞는 선발방법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제도가 다양하다고 합니다. 고교점수와 SAT, ACT점수와 교사추천서, 인터뷰 등으로 뽑는 것이 보통이라고 하네요. 
영국은 중학교까지가 의무교육으로 중학교 수료 자격고사 시험성적과 AS레벨 시험성적, 학교장 추천서, 면접, 자기 소개서 등으로 입학전형자료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물론 학교마다 조금씩 기준이 다르다고 해요. 
독일은 우리나라의 수학능력시험처럼 대입고사인 아비투어가 존재하는데요. 필기시험 3과목과 구두시험 1과목, 내신성적을 포함해 산출된다고 합니다. 
프랑스는 일반대학과 그랑제꼴로 나뉘는 데요. 일반대학은 교육청별로 고교교사가 출제하고 채점해 합격이 가늠된다고 합니다. 이외 그랑제꼴은 그랑제꼴 준비반이 있어 매년 시험을 치르고 총 점수를 합산해 입학할 수 있는데 평생에 한 번의 기회만 있다고 하니 특이한 경우라고 할 수 있겠네요.


대한민국 모든 부모님들의 기도가 하늘을 덮는 날, 대한민국 모든 수험생들의 바램이 가득 차는 2015수학능력시험! 모든 이들의 염원대로 좋은 결과 있길 바라며! 포카리안 여러분~ 좋은 성적 거두길 기원하며 힘찬 응원의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카리스웨트처럼 시원한 결과가 나올 수 있게 선물을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