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의 발견

[겨울 레포츠 스키] 미리 준비하는 올 겨울 스키 즐기기 Tip


겨울이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레포츠는? 바로 하얀 설원을 시원하게 내려오는 스키죠~ 올 겨울 하얀 눈이 덮인 스키장을 찾을 생각을 하니 P양은 벌써부터 마음이 설레는데요. 눈 덮인 언덕을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타고 시원하게 내려오는 느낌! 생각만해도 짜릿해져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올 겨울 누구보다 저렴하고 알차게 스키를 즐길 수 있는 Tip을 공개할게요! 다 함께 고고씽~






겨울이 오기만을 기다린 스키 매니아라면 동호회나 카페에 가입하셔서 정보를 얻는 방법이 있답니다. 스키장을 자주 찾는 다면 시즌권이나 리프트권을 구매해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스키 동호회, 스노우보드 동호회에서 시즌권을 공동구매하기도 하니 눈을 크게 뜨고 동호회 정보를 탐색해보자구요! 단, 스키 동호회는 리조트의 허가를 받은 곳에서만 제대로 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이 점도 꼭 체크해주세요! 저렴하게 스키를 이용할 수 있는 정보는 물론 스키장 주변의 펜션과 맛집 정보도 얻어갈 수 있으니 이것이 바로, 일석이조랍니다.




스키 시즌을 맞이해 소셜 커머스에서도 다양한 상품들이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시즌권 할인 상품, 리조트 할인 상품 등 저렴한 가격의 상품들이 본격적인 스키 시즌에 맞춰 등장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소셜 커머스 특성상 상품판매 기간과 수량이 정해져 있으니 타이밍을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스키장 정보와 다양한 스키 꿀팁을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도 출발하기 전 미리 다운 받아 놓으시면 필요할 때마다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스키를 즐길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안전이죠. 스키나 보드는 많은 사람들이 눈 위를 빠른 속도로 달리는 스포츠라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수칙을 꼭 지켜주셔야 해요.


먼저, 스키장 리프트를 타고 내리실 때, 반드시 안전요원의 지시를 따라야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스키를 탈 때는 스피드를 즐기기 위해 과속을 하거나, 일직선으로 내려오지 말아야 하고, 항상 앞과 옆을 살피며 다른 사람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 충돌을 예방해주세요. 스키를 타다 보면 시간이 가는 줄 몰라 늦은 밤까지 타는 경우가 많은데요. 수면부족과 피로한 상태로 스키를 타는 것은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면서 안전하게 즐기신다고 P양과 약속해요~꼭!


스키장 안전수칙 10계명!

1. 스키 타기 전 준비운동은 철저히 하세요.
2. 부츠, 장갑, 폴 등 스키 장비를 꼭 갖춰주세요.
3. 스키 타기 전 음주는 절대금물!
4. 실력에 맞는 코스를 선택해 즐겨주세요.
5. 이어폰, 헤드폰 등을 착용하시면 위험하답니다.
6. 다른 사람과 부딪힐 것 같을 때에는 미리 넘어지거나 큰 소리를 내어 위험을 알려주세요.
7. 코스 중간에서는 멈춰 있거나 쉬지 마세요.
8. 쉬고 싶을 때는 가장자리로 이동하여 휴식을 취해주세요.
9. 리프트에 탄 상태에서는 몸을 심하게 움직이지 말아주세요.
10. 스키장 안내사항과 안전요원의 주의사항을 꼭 지켜주세요.






겨울은 춥고 건조하지만 친구나 연인, 가족과 함께 스키장을 찾아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 기다려지는 계절이기도 한데요~ 알뜰하게 스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P양이 알려드린 팁! 꼭 기억하시고, 다시 한 번 안전하게 즐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을 말씀 드려요! P양도 지금부터 스키장 계획 준비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