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리안 여러분~ 안녕하세요. 하루가 다르게 날씨가 매서워지고 있는 요즘! 주변에 감기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한 둘이 아닌데요. 한 명이 걸리게 되면 어느새 나에게도 찾아오는 어둠의 그림자 감기! 오늘은 P양과 함께 겨울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감기 예방법을 미리 알아보도록 할게요~!






겨울이 되면 다른 계절 보다 비타민C를 섭취할 기회가 많이 줄어드는데요. 그래서 면역력이 더욱 떨어지게 되고 감기에 걸리기 쉬운 체질이 된답니다. 비타민C를 평소에 잘 섭취해주면 설사 감기에 걸리더라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답니다. 특히 최근에 수술을 했거나 평상시 흡연을 한다면 더더욱 비타민C의 양이 부족하기 때문에 다양한 과일과 채소로 꼭꼭 보충해줘야 해요~

제철 과일이 가장 좋지만 요즘에는 하우스 과일도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많은 비타민C 섭취로 감기로부터 우리의 몸을 지키자구요!




감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청결이 필수랍니다. 하루 동안 이것 저것을 만지게 되면서 우리의 손에는 보이지 않는 세균들이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세균이 묻은 손으로 음식을 먹거나 무의식 중에 입이나 코로 가져가게 되면 손에 있는 세균, 바이러스 등이 우리의 몸으로 들어오게 되어 감기에 걸리게 되는 것이죠! 항상 외출 후 돌아오면 손을 씻는 습관을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손을 씻을 때에도 비누칠을 한 후에 꼼꼼하게 씻어 세균을 완전히 제거해주시는 것이 감기 예방을 위한 지름길이랍니다.




마지막으로 P양이 자주 말씀 드리는 감기 예방법은 습도와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랍니다. 사실 습도와 수분에 관해서는 의외로 신경을 안 쓰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우리 몸에 있는 섬모가 제대로 면역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실내 습도를 50-60도 정도를 유지해주고, 자주 수분을 섭취해주세요. 그래야 감기나 알러지로 부터 우리의 몸을 지킬 수 있어요~ 특히 습도를 유지하기 위해 가습기를 사용할 때는 자주 환기를 시켜주시는 것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조금 추워도 하루 3번 환기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오늘은 겨울 감기 예방법에 대해서 P양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비타민, 청결, 습도와 수분 이 4가지만 기억해주세요! 물론 수분 보충은 우리 몸에 필요한 이온과 빠른 수분 섭취가 가능한 포카리스웨트를 마시는 것 다들 잘 아시죠?! 다가오는 연말 연시 감기 없이 건강하고 따듯하게 보낼 수 있도록 P양의 감기 예방법 꼭 기억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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