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의 발견

한국 VS 스페인 승부차기, 유로 2012, 런던올림픽, AFC 챔피언스리그처럼 짜릿하고 재미있는 축구이야기를 만나다!

ⓒ 플리커, 작성자: Joey Mondragon


2012년은 축구의 해!
이게 무슨 말이냐고요? 아시아 프로축구 최강 클럽을 가리는 AFC 챔피언스 리그! (포카리스웨트가 협찬한 스포츠 경기 중 하나죠! 지금 자랑하는 겁니다! 헤헤~) 작은 월드컵이라 불리며, 새벽잠을 깨우는 유로 2012! 그리고 오는 7월, 전 세계를 열광의 도가니로 만들 런던 올림픽이 열립니다. 2012년 내내 축구를 볼 수 있어 축구마니아의 마음을 뜨겁게 하지요?

축구가 사람의 마음을 뜨겁게만 할까요? 관중을 웃게도 한다는 사실!!
승리의 환호는 물론 축구선수들의 굴욕으로 깨알 같은 재미까지 선사한답니다. 그렇다면, 축구의 즐겁고 아찔했던 순간을 함께 만나보기로 할까요? (이런 건 함께 봐야 해요. 사무실에서 혼자 보다가 폭소가 나와도 책임 안 집니다. ^^)




<승부차기는 8분 43초에 나옵니다.>


5월 31일 새벽 3시. 대한민국과 스페인의 국가대표 평가전이 열렸습니다. 한국은 아쉽게 패했지만, 무적함대 스페인과 좋은 경기 펼쳤습니다. 이번 경기로 좀 더 발전한 한국 축구를 기대해도 되겠죠?

2002년 월드컵 때 대한민국과 스페인의 경기가 지금도 잊혀지지 않는데요. 스페인과의 경기는 연장에 연장을 거듭한 끝에 승부차기까지 넘어갔고, 한국은 최고참인 황선홍과 홍명보를 1번과 5번으로 내세워 승리를 거뒀습니다. 결국 한국은 이 경기로 4강 신화를 이뤄냈죠. 지금도 홍명보가 골을 넣은 뒤 팔을 돌리는 세레모니를 보면 눈물 찔끔, 가슴 뭉클해집니다.




이보다 어이없는 순간이 또 있을까요? 남아프리카공화국 프로축구 경기에서 골키퍼 '버질 브리스'는 실수로 골을 허용해 최악의 선수가 됐습니다. 사연은 이러합니다. 골든 애로우의 수비수 '로빈 요하네스'가 골키퍼 '버질 브리스'를 향해 백 패스 한 공이 천천히 굴러갔는데요. 공이 너무 천천히 간 탓이었을까요? 아니면 하체 부실이었을까요! 골키퍼는 헛다리를 짚었고, 공은 다리 사이를 지나간 뒤, 바로 엉덩방아를 찧었습니다. 이로써 버질 브리스는 최악의 골키퍼와 하체부실 골키퍼로 등극했습니다. 불쌍한 버질 브리스~!




세리에A 체세나와 유벤투스의 경기에서는 어이없는 굴욕슛이 나왔습니다. 굴욕슛의 주인공은 체세나의 공격수 엠마뉴엘 자케리니인데요. 그는 전반 20분경 로빙패스를 이어받아 골키퍼와 1대1 찬스를 얻습니다. 바로 '발만 갖다 대도' 공이 들어가는 찬스였죠! 하.지.만 이게 무슨 일인가요! 그는 정확한 오른발 슈팅을 했으나 골포스트에 맞고 나왔고, 다시 한번 슈팅을 했으나 볼은 공중에 뜨고 맙니다. 머리를 감싸고 괴로워했으나 이미 엎질러진 물! 보는 관중도 순간 힘이 빠지는데 공을 찬 엠마뉴엘 자케리니는 오죽했을까요?




Dude Pranks Championship Team - Watch More Funny Videos


이보다 독특한 취미를 가진 관중이 또 있을까요?

축구, 배구, 각종 행사에 난입해 웃긴 포즈를 취하는 레미 게일라드. 그의 활약이 빛난 2002년 프랑스컵 결승전에서입니다. 그는 당시 우승한 FC로리앙의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에 난입에 성공! 승리에 도취한 선수들과 관중이 혼란한 틈을 타 우승컵을 든채 기념사진도 찍고, 대통령과 악수를 하며 10분 넘게 선수들과 승리의 함성을 질렀는데요. 심지어 축하 행사 뒤 서포터들에게 '누구든지(Whoever)'란 이름으로 사인을 하고, 한 방송사와 인터뷰까지 했습니다. 그는 "감독이 언젠간 나를 알아봐 줄 것"이라고 해 특유의 능청스러움까지 보였으니 대단하죠?




축구선수의 굴욕에 뻔뻔한 관중이라니… 축구 하나로 재미난 일들이 참 많이 일어나죠? 2012년에는 어떤 재미난 일이 축구경기 중에 펼쳐질지 기대되는데요. 혹시 알아요? 선수들이 헤딩하다가 실수로 키스하게 될지도~! 후훗!

엉뚱한 상상은 이제 그만~! 선수들이 힘내서 우승하려면, 관중들이 목청껏 열심히 응원하는 게 우승의 지름길이겠죠!! 자자, 모두 축구 응원의 필수품인 포카리스웨트를 한 손에 장착하고, 다른 한 손으로는 축구경기 열심히 응원하는 거예요~! 꼬~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