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카리 스토리

"앙증맞은 포카리스웨트의 애교, 한 번 보실래요?" - 포카리스웨트 340ml 페트병이 꿈꾸는 착한 변화


올해 여름, 대박 더울 것 같은 느낌이 팍팍 들죠? 그도 그럴 것이... 매년 지구의 온도는 0.7도씩 오르고 있다네요. 때문에 북극의 얼음은 100년 전보다 60% 이상 줄었다고 하니, 이렇게 가다가는 정말... 언제 지구가 안 좋은 일을 겪게될 지 걱정도 됩니다. (게다가 요즘, 텔레비전에서 북극곰이 방황하는 장면을 보면 얼마나 마음이 아프던지요! 흑~)


유엔은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면, 앞으로 100년 후 지구상 대부분의 동식물이 멸종할 것"으로 보고 있답니다. 그러니 더더욱 온실가스의 주범인 탄소를 줄이기 위해 조금이라도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포카리스웨트도 탄소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세요? 포카리스웨트는 최근, '오핫팩(O-Hot Pack) 시스템'을 통해 340ml 규격의 페트병을 새롭게 내놓았는데요, 이게 바로 포카리스웨트만의 '자연을 지키는 방법'이랍니다! 네? "새롭게 변했다는데, 대체 뭐가 변했다는 거야!"라며 지금 짜증부터 내시는 건가요? 오우~ 릴렉스~!! 포카리스웨트가 지금부터 천천히 그 변화를 알려드릴테니 서두르지 마세요! 워~ 워~ 릴렉스~♬ ^^*  





포카리스웨트의 '오핫팩 시스템'은 말이죠? 페트병을 한층 더 가볍게 하고, 기존의 생산공정보다 한층 더 깨끗한 환경에서 제품을 만들어내는 방식을 말한답니다.


페트병을 만드는 것, 그리고 내용물 넣는 과정을 한 생산라인에서 하게 되면, 페트병 500ml 1개당 21%의 탄소배출량이 감소한다고 해요! 이렇게 1년동안 500ml 페트병을 생산한다고 하면, 기존의 생산방식보다 무려 506톤의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오는 거지요! 그리고! 놀라지 마세요~!! 이 분량은 소나무 10만 그루를 심는 효과와 같다고 하니... 포카리스웨트의 작은 페트병 하나가 곧 '자연을 살리는 지름길'이 될 수도 있다는 점~!! 똑똑히 아셨죠? ^^*






페트병의 크기와 디자인만 바뀐 건 아니예요! 포카리스웨트의 페트병은, 반도체 생산공정과 같은 수준의 '바이오 클린룸 100클래스'에서 생산된다고 하는데요.(텔레비전에서 막... 반도체를 만지기 위해 의사가운같은 것을 걸치고 일하는 장면, 많이 보셨죠? 바로 그거예요~!! ^^) 미세먼지가 차단된 클린룸에서 내용물을 넣는 온도를 변화시킴으로써 포카리스웨트의 맛을 한층 더 신선하게 살렸다고 합니다.

(흠~ 340ml 페트병에 담긴 포카리스웨트, 맛이 어떻게 다른지 한 번 느껴보자고요~!! 동네 편의점으로 고고싱~♬ ^^*)





짜잔~!! '오핫팩 시스템'을 통해 새롭게 변신한 포카리스웨트! 어떠세요? 새로운 디자인, 맘에 드시나요? 아! 그리고, '오핫팩 시스템'으로 가장 먼저 만들어진 500ml 페트병! 이건 등산이나 라이딩 등의 야외활동을 할 때 한 손에 들고 다니기에 딱! 좋은 크기랍니다. (저 크기의 포카리스웨트 들고 있으면, 산에서도 패셔니스타 소리 듣기 참 쉽겠죠? ^^)


두둥~ 그리고, 그리고~ 가장 앙증맞은 크기의 340ml는 한 손에도 쏘옥 들어오고, 귀여운 외모~!! 벌써부터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핸드백에 쏙 들어갈 뿐만 아니라 포카리스웨트만의 저 세련된 파랑! 다른 게 패셔니스타겠어요? 작은 것 하나로 패셔니스타 되는 거죠! 안 그래요? 후훗? ^^*)





포카리스웨트는 '오핫팩 시스템'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데에도 앞장서고, 귀엽고 세련된 디자인의 페트병을 통해 패셔니스타들의 완소 아이템으로도 등극할 채비를 모두 갖췄습니다. 자, 포카리스웨트의 착하고 앙증맞은 변화! 우리 포카리안들도 함께 동참해볼까요? 꼴딱꼴딱꼴닥~ (지금은 포카리스웨트를 마실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