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카리 스토리

손예진, 고현정, 이연희 등 스타들의 리즈시절? 포카리스웨트 광고 속에 다아~ 있다~!!!


고현정, 손예진, 김혜수, 이연희의 공통점! 무엇일까요? 3초의 시간을 드립니다. 3, 2, 1 땡~!! ...정답은 바로 포카리스웨트 광고모델이었다는 점입니다! 포카리스웨트 광고에 출연한 스타들은 순식간에 유명해지는 경우가 많아서 한 때 '신인 등용문'이라고 불리기도 했는데요, 이 때문에 매년 포카리스웨트 모델이 누가 될지 점쳐보는 재미도 나름 쏠쏠했답니다. 음... 하지만 더 재미있는 건 따로 있습니다.

포카리스웨트 광고를 보면, 지금은 볼 수 없는... 스타들의 풋풋하고 청순가련한 신인시절의 모습들을 볼 수 있답니다. 뿐만인가요? 포카리스웨트 광고에는 남자 스타들도 등장하고, 달콤한 첫사랑도 만날 수 있다는 거! 이건 모르셨죠?  ^^;




(위 왼쪽부터 최윤희, 김혜수, 고현정 / 아래 왼쪽부터 손예진, 김소은, 양진성)


1987년 포카리스웨트 모델인 수영선수 최윤희! 아시안게임 2대회 연석 2관왕을 해 '아시아의 인어'라고 불리웠지요. 특히 최윤희는 지금의 김연아처럼, 국민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답니다. 그녀를 필두로 하여 포카리스웨트의 '포카리걸' 역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지요.

그 이후로 김혜수와 고현정, 심은하, 장진영, 김규리, 김사랑, 손예진, 한지민, 이연희, 박신혜, 고은아, (헉.. 헉.. 숨차네요.. 이쯤에서 포카리스웨트 한모금 마시고~!! ^^;) 김소은, 양진성, 그리고 문채원 등등 수많은 스타들이 포카리스웨트 광고모델을 거쳐 갔지요. 그 중 김혜수와 고현정은 카리스마 넘치는 현재의 모습과 달리 꽤 청순가련한 모습이지요? 스타들의 지난 과거 사진만 봐도, 참 재미가 쏠쏠합니다. 




그리고 눈에 띄는 또 하나의 스타가 바로 손예진입니다! 무려 '포카리걸'을 두 번이나 했는데요. 2001년 이아마을에서 하얀색 천을 파란색으로 염색하는 손예진, 그리고 '라라라라~라라라라~♬'로 대표되는 '포카리스웨트 송'으로 한 때, 우리나라에 포카리스웨트 열풍을 불러 일으켰지요! 지금도 그 노래만 나오면 자동적으로 포카리스웨트가 떠오른답니다. 음... 손예진은 이후 2007년, 아나운서처럼 똑 부러진 콘셉트로 포카리스웨트를 또 한번 소개해 주었지요!


포카리스웨트 광고에 등장했던 여자 스타들은 예나 지금이나 예쁜 것 같습니다.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건 아니겠죠? ^^* ...이 외에 수 많은 '포카리걸'들은 나중에 또 시리즈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그마안~!!



(왼쪽부터 이종원, 지누션)


'포카리스웨트 광고모델'하면 여자스타들만 떠오르신다고요? 음... 그렇다면 여길 한번 봐주세요! 포카리스웨트의 광고 모델에도 남자스타들이 등장했었답니다. 네? 누가 등장했었냐고요? 1990년대 당시 신인이었던 이종원, 김윤정의 짝사랑 상대였던 김찬우, '나에게 말해죠~ 사실을 말해죠오~♬'를 부른 지누션 등이 있었습니다. 참 놀랍지 않나요? 광고에 등장한 남자스타들은 모두 여자 모델의 짝사랑 대상 또는 옆에 지나가는 남자, 도와주는 남자 1, 2... 이 정도 역할이었는데 말이죠. ...어쨌든, 포카리스웨트도 '남자다운 파워풀한 분위기'를 내뿜을 때가 있었네요~!!



지금은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지니고 있는 이종원... 당시에는 철봉을 공중에서 한 바퀴 휘익~ 돌며 남자다운 매력을 과시했더랬지요! 또한 지누션도 나름의 파워풀한 모습으로 색다른 포카리스웨트 모델로 등장했었답니다. 특히 이 광고는 스토리라인이 참 매력적인데요, 내용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가상의 '포카리스웨트 열차'에 석탄을 퍼 넣어 열차를 출발시키고 사막을 떠납니다. 지누션은 이 열차 안에서 이틀간 밤새도록 힙합댄스를 추면서 포카리스웨트로 배를 채우지요... 흠, 이틀간의 힙합댄스까지 가능하게 하는 포카리스웨트! 요즘의 에너지드링크 저리가라 할 정도의 파워입니다! 





2012년의 포카리스웨트 모델, 누군지 다들 아시죠? ...청순가련 여배우도 아니고, 파워풀한 남자스타도 아닙니다. 바로 15년의 연기경력을 갖고 있는 낙타 ‘쉬라코’지요! 영화 스타워즈에도 등장한 베테랑 연기자... 뿐만 아니라 광고촬영지 '화이트 샌드'에서 다양한 애드립을 보여주며 촬영장 분위기를 'UP'시켜주던 분위기메이커이기도 합니다! 

아... 사막을 묵묵히 걷는 낙타 쉬라코의 모습, 마치 25년간 하나도 변하지 않은 채 묵묵히 걸어온 포카리스웨트를 닮지 않았나요? ...네? '쉬라코'를 더 많이 알고 싶으시다고요? 그럼, 아래에 있는 글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클릭~!! ^^


 ▶ 2012년 포카리스웨트 모델 '쉬라코' 보러가기





청순가련형의 여자스타들에서부터 파워풀한 느낌의 남자스타들, 그리고 낙타 '쉬라코'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스타들이 포카리스웨트의 광고모델을 거쳐 갔었군요! 특히 이번에는 포카리스웨트의 모델이었던 여자스타들을 중심으로 소개해드렸는데요... 혹시라도 예전 모습을 보고 실망을 했다거나 '이제는 팬 하지 않을 거야!'라고 생각하시는 분, 그런 분은 안 계시겠죠? (음... 그럼... 진짜 팬 아닌 겁니다? ^^;) ...2012년의 포카리스웨트 모델은 낙타 쉬라코! 그에 이어 2013년과 2014년에는 과연 누가 모델이 될지... 그런 걸 미리 점쳐보는 것도 나름 재미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