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시 라이프

"열대야를 피하고 싶어서~♪ 근데...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 한 여름 밤의 열대야 대처법

ⓒ 플리커, 작성자 white_boy


낮과 밤, 모두 더워 시원한 포카리스웨트가 땡기는 요즘! 잠을 청하지만, 쉽게 잠이 들지 않아서 양을 세고 있고, 이제 달콤한 잠에 좀 빠진다 싶으면 어김없이 해는 뜨고 맙니다. 하루 7시간은 자야 낮에 활동을 하기에 지장이 없다고 하는데... 잠이 부족하니 피곤하고, 기억력과 집중력까지 떨어지죠! 

벌써 열대야에 시달리면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7~8월에는 어떻게 밤을 보내야 할지 눈 앞이 캄캄해 집니다. 하지만 열대야 싫다고 그냥 피할 수는 없는 법! 열대야를 피할 수 없다면, 차라리 열대야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자고 싶어도 쉽게 잠이 오지 않죠? 하지만 억지로 잠을 청하는 건 OH~ NO! 이를 극복하기 위해 자신의 체력에 맞춰 적당히 운동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다면 하루 중, 운동은 언제 하는 것이 좋을까요?


ⓒ 플리커, 작성자 Pink Sherbet Photography


한 낮에 운동을 한다면? 여름 한 낮의 기온은 섭씨 30도 이상 올라가기 일쑤입니다. 이럴 때 운동을 하면 직사광선에 의한 일사병, 그리고 피부 노화에 치명적이고 위험할 수가 있지요. 그리고 탈수증상, 열사병에 걸리기에도 딱입니다! 이 때문에 여름에는 밤에 운동을 즐기는 분이 많지요! 


ⓒ 플리커, 작성자 David Gn Photography


야간운동은 잠들기 1~2시간 전에 하는 것이 좋으며, 식후 1시간이 지난 다음인 저녁 7시에서 10시 사이가 딱 좋습니다. 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힐 정도가 적정 운동량이며 스트레칭이나 가볍게 걷기운동, 요가와 같은 운동을 한다면 스트레스도 완화되고 숙면을 취하는데에도 도움이 되지요! 아, 야간 운동은 성장호르몬을 촉진시키고 노화방지까지 해준다니 꼭 잊지 마세요! (노화방지... 중요하죠~!! ^^;)




ⓒ 플리커, 작성자 wiseacre


날씨가 덥다고 맥주 한 잔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치킨과 함께 마시는 맥주란~♪ 생각만해도 군침이 도네요. 그. 러. 나... 기분 좋게 마신 맥주 한잔은 잠에 빨리 들 수 있지만, 얕은 잠을 자게 되기 때문에 자주 깨거나 금방 일어나게 됩니다. 그러면 다음 날 아침, 몽롱한 상태로 하루를 보내게 되지요. 그리고 식사는 잠자기 최소 3시간 전에 먹는 게 가장 좋습니다. 배고픔 때문에 잠을 못 잔다면, 우유 한 잔으로 뱃속을 든든하게 하는 게 좋지요. 



열대야 때문에 흘린 땀으로 베개가 축축해 진 적... 한번쯤 있지 않나요? 자다가 깨면 더워서 물을 찾게 되는데요, 이 때 포카리스웨트를 마셔보는 것도 좋습니다. 포카리스웨트는 몸에서 빠져나간 수분을 채워줘 몸이 건조해지는 걸 막아주는 것은 물론, 탈수 예방에 도움을 준다니깐요! 게다가 기분까지 상쾌해진다는 사실!! 기분 좋은  잠을 자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노력 또한 따라줘야 하겠지요? 잠은... 노화방지를 해주는 거니까요!





잠 못 드는 밤, 시원한 방바닥을 딩구르르~하며 잠을 청하는 것도 좋지만 이럴 땐, 과감하게 텐트 하나 들고 밖으로 나가보는 것도 꽤 좋은 선택입니다. 자~ 모기 걱정일랑 말고, 밖으로 나갑시다! 고고싱~!!


ⓒ 인천일보


여름철 인기 있는 캠핑공원시설은 바로 '중랑캠핑숲'과 '노을공원 캠핑장'입니다. 인기가 워낙 높아 미리 예약하는 건 필수죠. 특히 중랑캠핑숲은 최신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초보 캠핑족들이 즐겨 찾습니다. 때문에 예약이 치열한 곳으로 악명이 높지요! 매월 15일 오후 2시부터 인터넷 선착순으로 접수합니다. 인터넷으로만 예약가능하니 미리미리 날짜 체크해 놓다가... 클릭클릭~!!

▶ 중랑캠핑숲 바로가기


ⓒ 경향신문


노을공원 캠핑장에는 연못이 있어 캠핑과 산책을 하기에 꽤 좋은 곳이지요! 특히 이곳은 아파트와 자동차 불빛 등이 있어 야경이 더더욱 좋답니다. 그리고 초보자들도 캠핑할 수 있도록 텐트와 각종 캠핑장비들을 모두 빌려준다고 하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겠죠? 노을공원 캠핑장은 매월 1일, 다음 달의 예약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러니 미리미리 캠핑일정을 세워두시고 인터넷으로 선착순 예약을 받으니 요것도 꼭 잊지 마세요! 요로콤 기다리고 있다가... 클릭클릭~!!

노을공원 캠핑장 바로가기




여름만 되면 찾아오는 열대야가 참 밉기도 하죠? 하지만 여름이라 색다른 추억도 더 많을 거예요! 죽부인 없이 못 자는 오빠, 방바닥과 혼연일체로 죽은 듯 잠자는 동생, 그리고 열대야라도 포근한 이불을 포기할 수 없는 누나 등등! 여러분의 잠자리는 어떤지 궁금하네요. ㅋ~

여러분이 알고 있는 열대야 대처하는 노하우! 무엇인가요? 포카리스웨트 블로그에게도 사~알짝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