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카리 소식통

[포카리스웨트 건조타파 이벤트 3탄] ‘너, 내 몸에 무슨 짓을?!’ 건조가 너무해!


여러분의 건조함을 슝슝! 날려 버릴 수 있는 포카리스웨트 수분 이벤트가 마지막 3탄으로 포카리안 여러분을 찾아왔습니다! 지난 2개의 이벤트를 통해 여러분의 수분 아이템과 포카리스웨트가 필요한 순간을 알아봤는데요~ 여기서 질문! ‘건조함’ 타파하고 수분충전이 필요한 이유가 대체 뭘까~요?

건조타파 이벤트 3탄에서 알려드립니다! 이름하여 ‘건조가 너무해!’ 건조가 내 몸에 미치는 영향, 제대로 알아보자구욧! 물론 포카리안 여러분을 위해 행복 가득한 선물을 가득~ 준비해뒀답니다^-^!!






참여 방법! 

1. 건조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잘 읽어주세요.

2. 포스팅 제일 아래에 있는 사다리 타기를 통해 문장을 만들어 주세요!

3. 사다리 타기를 통해 만들어진 문장의 알파벳과 숫자를 연결해 나온 기호 3개와 함께 핸드폰 번호를 비밀 댓글로 남겨주시면 참여 끝!(ex. A-1, B-2)

**영문, 숫자 등만 댓글로 게재할 경우, 잘못 인식되 참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글 성함 또는 응원글 등의 한글로 된 내용을 꼭! 함께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포카리안 여러분~ 섬모운동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목과 코 같은 호흡기는 항상 공기에 노출되어 있는 기관이죠~ 공기를 통해 바이러스나 세균이 들어올 수 있는데요~ 이를 지키는 면역력 중 하나가 점막에 있는 섬모운동이에요. 평상시 콧속 점막에 있는 섬모들은 외부로부터 흡입된 먼지, 이물질을 외부로 운반해 배출시켜요. 하지만 습도가 낮아져 공기가 건조할 때는 섬모운동과 같은 방어 기능(면역력)이 약해져 먼지, 이물질이 체내에 그대로 유입될 가능성이 높아진답니다. 

 


감기 바이러스는 재채기나 기침을 통해 분비물이 외부로 방출돼요~ 그래서 타인의 입이나 코에 닿아 바이러스 균이 전파되고 감기에 걸린답니다! 그런데 감기에 걸리는 요인 중 하나가 바로 공기 중에 있는 수분, 즉 습기 때문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건조함은 바이러스를 증식시킬 뿐만 아니라 신체 면역력이 약해지게 만들어요. 

겨울철 감기에 더 쉽게 걸리는 이유도 습도 때문인데요~ 겨울철 기온이 내려가면 춥기 때문에 창문을 닫고 외부 공기를 차단한 채로 난방을 틀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잖아요. 난방 때문에 실내 습도는 점점 낮아지게 돼 감기에 걸리기 쉬워진답니다.

 


이렇게 우리를 약하게 만드는 건조함! 없애기 위해서는 포카리스웨트가 필요해요! 왜냐구요? 습도를 유지하면 촉촉한 콧속의 섬모 활동은 외부의 바이러스가 몸속으로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죠~ 그래서 수분 섭취는 필수! 물보다도 전해질이 함유된 포카리스웨트가 건조한 환경에서 섬모운동의 저하를 예방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랍니다. 

섬모 운동을 정도를 잘 보여주는 사카린 테스트를 통해 이온음료와 미네랄워터(물) 그리고 아무것도 마시지 않은 채 실험한 결과!! 물보다도 전해질이 함유된 포카리스웨트가 건조한 환경에서 섬모운동의 저하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었답니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되었던 건조타파 이벤트 많이 참여 하셨나요? 3개의 이벤트를 모두 참여해 주신 분들께 스페셜 GIFT를 드릴 예정이니~ 마지막까지 많은 참여 부탁 드려욧!^0^


 **지금 포카리스웨트 페이스북에서도 건조타파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고 있어요~ 지금 바로 참여해보세요!^-^

포카리스웨트 페이스북 바로가기